국가 교육 철학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국가 교육 철학 (한자: 國家教育哲學, 말레이어: Falsafah Pendidikan Kebangsaan)은 이전에 국가 교육 철학 (FPN)으로 불렸으며 말레이시아에서 시행된 교육 정책이다. 국가 교육 이념에 입각하여 모든 교육 활동은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지적사회적 측면에서 균형 잡힌 인간을 생산하는 FPK의 주요 본질을 달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 철학은 교육 전문가들에 의해 1988년에 공식화 되었다.

국가 교육 철학[편집]

말레이시아에서 교육은 개인의 잠재력을 포괄적이고 종합적으로 개발하는 데 전념하는 지속적인 사업이다. 하나님께 대한 믿음과 순종을 바탕으로 지성, 감정, 심리학, 생리학 면에서 균형 잡히고 조화로운 사람을 만드십시요. 목표는 풍부한 지식, 긍정적인 태도, 고귀한 성품, 책임감, 개인의 행복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말레이시아 시민을 양성하여 사회와 국가의 조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것이다.

교사 교육의 철학[편집]

고귀하고 진보적이며 과학적이며 국가의 열망을 수호하고 국가의 문화 유산을 수호할 준비가 되어 있는 교사는 개인의 발전을 보장하고 단합되고 민주적이며 진보적이며 규율 있는 사회를 유지한다.

이슬람 교육 철학[편집]

이슬람 교육은 Al-Quran과 As-Sunnah를 바탕으로 이슬람에 대한 지식, 기술 및 감사를 전달하여 자신과 사회, 이 세상에서는 선을 이루고 내세에서는 영원한 웰빙을 달성하기 위한 환경과 국가이다.

참고 문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