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언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경제 언론은 비즈니스, 경제금융 활동과 사회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추적, 기록, 분석 및 해석하는 언론 분야이다. 주제경제 와 관련된 모든 상업 활동의 전체 범위를 광범위하게 다룬다.

언론의 이 영역은 비즈니스 부문과 관련된 사람, 장소 및 문제에 대한 뉴스 및 특집 기사를 제공한다. 대부분  신문, 잡지, 라디오 및 텔레비전 뉴스 쇼에는 비즈니스 부문이 포함된다. 상세하고 심도 있는 비즈니스 언론은 특히 비즈니스 및 금융 언론을 전문으로 하는 출판물, 라디오 및 TV 채널에 나타날 수 있다.

경제 언론은 잘 알려진 무역 가족이 서로 의사 소통할 수 있도록 중세 시대에 시작되었다.[1]

이 지점에서 일하는 언론인은 "경제 저널리스트"로 분류된다. 그들의 주요 임무는 비즈니스와 관련된 현재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그들은 또한 비즈니스의 프로세스, 추세, 결과 및 중요한 사람들을 다루고 모든 유형의 대중 매체를 통해 작업을 전파할 수 있다.

경제 언론은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제3세계개발도상국에서는 역할이 매우 제한적이다. 이로 인해 그러한 국가의 시민들은 지역적으로나 국제적으로 매우 불리한 위치에 놓이게 된다.  이들 국가에 비즈니스 미디어를 제공하려는 최근의 노력은 가치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2]

참고 문헌[편집]

  1. “main_frame.htm”. 《History of Business Journalism》. Carolina Business News Initiative,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pel Hill School of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2011년 8월 24일에 확인함. 
  2. Luesby, Jenny (February 2011). “Enlightening entrepreneurs”. 《D+C Development and Cooperation》 (Deutsche Gesellschaft für Internationale Zusammenarbeit (GIZ)) 52. Focus, Page 62. 2011년 8월 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1년 8월 25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