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마 레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감마 레이(Gamma Ray)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연 후
기본 정보
장르파워 메탈, 스피드 메탈, 헤비 메탈
활동 시기1988년 ~ 현재
레이블RCA, FAD 레코드, 노이즈, 생츄어리, 스팀해머
관련 활동헬로윈, 아이언 세비어
웹사이트공식홈페이지
구성원
카이 한센
헨요 리히터
덕 슈레쳐
다니엘 짐머만
이전 구성원
랄프 쉬퍼스
얀 루바흐
우베 베젤
마티아스 부차드
울리 쿠쉬
토마스 낙

감마 레이(Gamma Ray)는 독일 함부르크 출신 파워 메탈 밴드로 헬로윈 기타리스트이자 보컬, 작곡가인 카이 한센이 결성했다. 감마 레이는 파워 메탈씬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밴드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역사[편집]

연대표[편집]

구성원[편집]

현재 멤버[편집]

이전 멤버[편집]

보컬[편집]

베이스[편집]

드럼[편집]

음반 목록[편집]

커버곡[편집]

감마레이는 활동 이래로 많은 밴드들의 곡들을 커버해왔다. 커버곡 목록은 다음과 같다.

  • 헬로윈 - 헬로윈의 결성 멤버이자 초기 헬로윈의 많은 곡들을 작곡했던 카이 한센은 탈퇴 후에도 "Ride the Sky", "I Want Out", "Save Us", "Victim of Fate", "Future World"등의 헬로윈 곡들을 라이브에서 많이 공연했다.
  • 감마 레이는 주다스 프리스트의 곡 "Victim of Change"를 한센의 목소리로, "Exciter"를 랄프의 목소리로 각각 커버했다. 여러 인터뷰에서 한센은 주다스 프리스트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밴드 중 하나라고 밝혔다. 또한 랄프 쉬퍼스도 주다스 프리스트의 열렬한 팬이였는데, 그는 감마레이를 탈퇴하고 롭 할포드의 주다스 프리스트 탈퇴 이후 열린 보컬 오디션에 참가했으나 마지막 단계에서 팀 리퍼 오언스에게 밀려 보컬로 뽑히지 못했다.
  • 씬 리지의 곡 "Angel of Death"는 2001년 싱글 "Heaven or Hell"의 수록곡으로 커버되었다. 이 싱글 음반은 일본에서만 발매되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