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인: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TedBot (토론 | 기여)
잔글 봇: 영어 위키백과 참고하여 {{Authority control}} 및 분류:살아있는 사람 추가
잔글편집 요약 없음
18번째 줄: 18번째 줄:


[[1987년]] [[전북대학교]] 영문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한국문학작가상, [[월탄문학상]], [[이산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1987년]] [[전북대학교]] 영문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한국문학작가상, [[월탄문학상]], [[이산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글로벌세계대백과}}
{{글로벌세계대백과}}

2017년 7월 10일 (월) 12:00 판

서정인
작가 정보
출생1936년
전라남도 순천시
국적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직업소설가
학력서울대학교
장르소설

서정인(徐廷仁, 1936년 ~ )은 한국의 소설가이며 본명은 서정택이다.

전라남도 순천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영문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잠시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객원연구원으로 지냈다. 1962년사상계》 신인상에 《후송(後送)》이 당선되어 문단에 데뷔하였다. 주요 작품으로 《철쭉제》, 《원무(圓舞)》, 《달궁》과 창작집 《가위》가 있고, 그밖에도 《물결이 놀던 날》, 《의상을 입으라》, 《미로》, 《》, 《우리 동네》, 《산》 등을 발표했다. 소설집 《강》, 《토요일과 금요일 사이》 등이 있고, 창작집 《서정인 문학선》 등이 있다.

그의 작품들은 실체를 상징 또는 환상으로 포착하면서 자의식의 분열을 추적, 진실을 찾지 못한 채 방황하는 지식인의 고민을 분석했다.

1987년 전북대학교 영문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한국문학작가상, 월탄문학상, 이산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