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문: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using AWB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김범문'''(金梵文, ? ~ [[825년]])은 [[신라]]의 반역자이다. [[헌덕왕]] 때에 반란을 일으켰던 김헌창의 아들이다. 헌덕왕 17년([[825년]]), [[고달산]]의 산적 수신(壽神) 등 백여 명의 무리를 이끌고 평양(平壤, 지금의 [[경기도]] [[양주]])이 있는 북한산주(北漢山州)를 공격했으나 북한산주의 도독 총명(聰明)에게 패하여 죽었다.
'''김범문'''(金梵文, ? ~ [[825년]])은 [[신라]]의 반역자이다. [[헌덕왕]] 때에 반란을 일으켰던 김헌창의 아들이다. 헌덕왕 17년([[825년]]), [[고달산]]의 산적 수신(壽神) 등 백여 명의 무리를 이끌고 평양(平壤, 지금의 [[경기도]] [[양주]])이 있는 북한산주(北漢山州)를 공격했으나 북한산주 도독 총명(聰明)에게 패하여 죽었다.


{{글로벌세계대백과사전}}
{{글로벌세계대백과사전}}

2015년 5월 6일 (수) 22:47 판

김범문(金梵文, ? ~ 825년)은 신라의 반역자이다. 헌덕왕 때에 반란을 일으켰던 김헌창의 아들이다. 헌덕왕 17년(825년), 고달산의 산적 수신(壽神) 등 백여 명의 무리를 이끌고 평양(平壤, 지금의 경기도 양주)이 있는 북한산주(北漢山州)를 공격했으나 북한산주 도독 총명(聰明)에게 패하여 죽었다.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