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서머싯 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윌리엄 서머싯 몸
작가 정보
출생
파리
사망
니스
국적영국
그레이트브리튼 아일랜드 연합왕국
언어영어
직업극작가, 소설가, physician writer, 각본가, 산문가, 문학 평론가, 정찰대원, 작가, 의사
학력킹스 칼리지 런던
하이델베르크 루프레히트 카를 대학교
St Thomas's Hospital Medical School
수상Companion of Honour
부모Robert Ormond Maugham(부)
Edith Mary Snell(모)
배우자Syrie Maugham (1917 - 1929)
자녀Mary Elizabeth Maugham
형제Henry Neville Maugham
주요 작품
인간의 굴레, 면도날
영향
서명

묘비

윌리엄 서머셋 몸(영어: William Somerset Maugham, CH, 1874년 1월 25일~1965년 12월 16일)은 영국작가이다. 파리외교 공관에서 태어났다. 킹스 칼리지 런던에서 의학을 공부하였으나, 뒤에 문학으로 전향하였다.

작품 세계[편집]

소설가로서 더 유명하지만 극작에도 재능을 보여, 이국정서의 색채가 짙은 살롱극을 몇 개 남기고 있다. 그는 동양의 신비에 대한 강한 동경심을 나타내고, 인생관을 강하고 명석한 문체로 묘사하였으며, 특히 기지와 해학이 넘치는 대중적인 풍자 희극의 전통을 세웠다.

희곡[편집]

《프레드릭 부인》(1907)은 오스카 와일드류의 코미디풍 희곡이며, 《재크 스트로》(1908)는 급사로 변신한 귀족과, 귀족으로 가장한 하인이 벌이는 코미디이다. 그 밖에 《주행》(1921), 《수에즈의 동쪽》(1922), 《정숙한 아내》(1926), 《편지》(1927), 《성스러운 불꽃》(1928), 《서비스의 대가》(1932), 《서클》, 《변함없는 부인》, 《부양자》 등이 있다.

소설[편집]

제 1·2차 세계 대전 때에는 정보 기관원으로 활약하였으며, 그 체험을 소설화하기도 하였다. 소설 작품으로는 《면도날》, 《인간의 굴레》, 《달과 6펜스》, 《람베스》, 《인생의 베일》 등이 있다.

서훈[편집]

같이 보기[편집]

참고 자료[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