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수완나품 공항연결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수완나품 공항연결선(SARL)
รถไฟฟ้าเชื่อมท่าอากาศยานสุวรรณภูมิ
익스프레스 트레인
익스프레스 트레인
정보
종류 도시 철도
국가 태국 태국, 방콕
상태 운행중
노선 수 1
역 수 8
궤간 1,435 mm
운영
개통일 2010년 8월 23일
소유자 타이 국유철도(SRT)
운영자 타이 국유철도 전철(SRTET)
시설
총 영업거리 28.6km
http://www.srtet.co.th/en/index.html

수완나품 공항연결선(태국어: รถไฟฟ้าเชื่อมท่าอากาศยานสุวรรณภูมิ 롯파이파츠암 타아깟사얀수완나품[*], Suvarnabhumi Airport Rail Link, SARL)은 수완나품 공항방콕 시내를 연결하는 전철 노선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기 이전까지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시내로 나가기 위해서는 택시 등 별도의 수단을 이용해야 했으나, 이제 이 노선을 이용하면 저가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게 되었다.

시작 역은 수완나품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며, 끝 역인 파야타이 역은 타이 시내의 파야타이 로에서 끝난다. 여기서 BTS 스카이트레인으로 환승할 수 있다. 중간의 마까산 역에서는 방콕 지하철과의 환승도 가능하다.

2010년 8월 23일부터 정상 운행에 들어갔으며, 2010년 말까지 개장을 기념해 특별 할인요금을 제공한다. 익스프레스 서비스(Express Service)와 시티 라인(City Line)으로 나뉘어 제공되며 두 라인 모두 최대 160km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돼 있다.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도시공항 터미널이 있는 마까산 역에서 공항까지 정차하는 역 없이 바로 연결되며 총 소요시간은 15분 내외다. 정규 요금은 150바트이지만 오픈 이벤트 기간 동안은 특별요금 100바트가 적용된다. 도시공항 터미널에서 짐 체크인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2010년 말까지 시스템을 완전히 구축할 계획이다. 시티라인 통근 서비스는 총 8 정거장에서 정차하며 30분이 소요된다. 요금은 구간에 따라 15~45바트이며 15바트에 승차 가능하다.[1][2]

같이 보기

[편집]

각주

[편집]
  1. “공항철도 개통, 방콕여행 빨라져”. 한국여행신문사. 2010년 9월 6일. 방콕시내 공항 터미널과 수완나품국제공항까지 연결되는 철도가 지난달 23일부터 정상 운행에 들어갔다. 수완나품공항링크(SARL·TheSuvarnabhumi Airport Link)는 공항과 방콕 마까산(Makkasan) 지역의 도시공항 터미널(CAT, The City Air Terminal)까지 28km를 직통으로 연결한다. 올 해 말까지 개장을 기념해 특별 할인요금을 제공한다. SARL은 익스프레스 서비스(the Express Service)와 시티 라인(the City Line)로 나뉘어 제공되며 두 라인 모두 최대 160km의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돼 있다.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마까산에서 공항까지 정차하는 역 없이 바로 연결되며 총 소요시간은 15분 내외다. 정규 요금은 150바트이지만 오픈 이벤트 기간 동안은 특별요금 100바트가 적용되며 도시공항 터미널에서 방콕 지하철로 환승이 가능하다. 도시공항 터미널에서 짐 체크인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올 해 말까지 시스템을 완전히 구축할 계획이다. 시티라인 통근 서비스는 총 8 정거장에서 정차하며 30분이 소요된다. 요금은 구간에 따라 15~45바트이며 15바트에 승차 가능하다. [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
  2. 안진헌, 《프렌즈 방콕》(개정2판, 2011) 중앙북스, ISBN 978-89-278-0180-1 37쪽 “익스프레스 트레인은 공항에서 출발해 막까싼역(도심 공항 터미널) Makkasan Station(City Air Terminal)까지 논스톱으로 운행하며 15분 소요된다.”

외부 링크

[편집]
방콕 라피드 트랜짓 시스템
  BTS 쑤쿰빗 선
  BTS 실롬 선
  MRT 청색 선
공항연결선
  MRT 주황 선 (건설중)
  MRT 오렌지 선 (계획)
  SRT 적색 선 (계획)
  SRT 주황 선 (건설중)
  MRT 황색 선 (계획)
  MRT 갈색 선 (계획)
  MRT 분홍 선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