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에 걸린 사랑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법에 걸린 사랑
감독케빈 리마
각본빌 켈리
제작배리 조지프슨
배리 소넌펠드
출연에이미 애덤스
패트릭 뎀프시
제임스 마즈든
티머시 스폴
이디나 멘젤
레이철 커비
수전 서랜던
제프 베넷
해설줄리 앤드루스
촬영돈 버지스
편집그레고리 펄러
스티븐 A. 로터
음악앨런 멩컨
제작사월트 디즈니 픽처스
안달라시아 프로덕션
조지프슨 엔터테인먼트
라이트 코스트 프로덕션
배급사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개봉일
  • 2007년 11월 21일 (2007-11-21)
시간107분
국가미국
언어영어
제작비8,500만 달러
흥행수익3억 4,050만 달러[1]

마법에 걸린 사랑》(영어: Enchanted)은 2007년 미국의 판타지 코미디 뮤지컬 영화이다. 월트 디즈니 픽처스가 제작 및 배급하였고 베리 소넨필드와 조지프슨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참여하였다. 케빈 리마가 감독하였고 빌리 켈리가 각본을 맡았다. 2007년 10월 20일 런던 영화제에서 첫 시사회가 진행되었으며 미국에서 2007년 11월 21일 개봉하였다.

이 영화는 디즈니 영화 중에서는 처음으로 부에나 비스타가 아닌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에서 배급한 영화이다. 2007년 5월부터 부에나 비스타라는 이름을 잠정적으로 사용하지 않게 되면서 이후의 모든 디즈니 영화는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라는 이름으로 배급하게 되었다.

영화의 줄거리는 전형적인 디즈니 공주인 지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그녀가 전통 애니메이션의 세계인 안달라시아에서 실제 세계인 뉴욕 시로 가게 되면서 생기는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이 영화는 실사 영화 제작과 전통 애니메이션, CGI의 조합을 통해서 디즈니의 수많은 과거와 미래 작품들을 참고하면서 전통적인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클래식에 대한 경의와 자기 패러디를 표현하였다. 또한, 2004년 디즈니에서 앞으로의 영화를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전향한다는 결정 이후 처음으로 디즈니 장편 영화의 전통 애니메이션 귀환을 알렸다. 영화의 노래와 음악을 작곡한 앨런 멘켄과 노래의 가사를 쓴 스티븐 슈워츠는 과거 디즈니 영화에서 많은 노래를 작곡한 경험이 있다.

《마법에 걸린 사랑》은 비평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65회 골든 글로브상에서 두 부문, 80회 아카데미상에서는 세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상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전 세계 박스 오피스에서 3억 4천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거두었다.[1]

줄거리[편집]

출연진[편집]

각주[편집]

  1. “Enchanted”. 《Box Office Mojo》. 2008년 12월 20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