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슈크림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가리키는 대상 문서에 대해서[편집]

가리키는 대상 문서를 슈 (음식)로 고쳤습니다. 커스터드 외에도 여러 크림 (식품)이 슈크림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메이 (토론) 2017년 11월 13일 (월) 08:00 (KST)[답변]


'토론 가져옴' 시작

위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커스터드 외에도 여러가지로 슈 (음식)를 충전하는 것으로 보이며, 슈크림 자체가 슈를 가리키기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메이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01:47 (KST)

@메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슈크림"이라는 말이 "슈"를 가리키기도 한다는 말이 잘 이해가 안 가요. 제가 슈를 굉장히 자주 먹는데 "슈크림 슈", "생크림 슈"라는 말은 들어봤어도 "슈크림"은 늘 노란 커스터드를 가리키는 것 같거든요. "슈크림빵"은 노란 커스터드가 들어간 빵이고 "생크림빵"은 하얀 우유크림이 들어간 빵이고요. 한국어는 핵이 오른쪽에 오는 ("길고양이"는 "고양이"이지 "길"이 아니고, "여름옷"은 "옷"이지 "여름"이 아닌) 언어인데 "크림"으로 끝나는 말이 "크림이 들어간 페이스트리"를 가리키는 것은 이상하지 않나요? --Phonet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01:56 (KST)
당시 여러모로 보아 슈크림을 슈를 가리키는 쪽으로 상당히 사용되고 있으며, 커스터드 외의 충전재들도 쓴다는 점에서 그와 같이 넘겨주기 처리하고, 슈에 흔히 들어가는 노란 빛의 크림에 대해서는 커스터드 크림을 참고하라고 밝혀적었던 것입니다. 다소 괴리감이 있을 수 있겠으나, 슈크림으로 검색해보면 대부분 슈가 나옵니다. -- 메이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02:06 (KST)
@메이: "슈크림 붕어빵"이나 "슈크림 빵"이나 "슈크림 만쥬"나 "슈크림 쿠키" 같은 낱말에서 "슈크림"은 "슈를 채우는 충전재"라는 뜻이 아니라 그냥 ("생크림" 등과 대조되는) "노란 크림=(커스터드)"이라는 뜻 아닌가요?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슈크림슈 (음식)로 연결되고 슈 문서에 커스터드로 연결되는 윗주를 달아두는 것보다 슈크림커스터드로 연결되고 커스터드 문서에 슈 (음식)으로 연결되는 윗주를 달아두는 게 나아 보이거든요. 말씀하신 대로 "슈크림"이 두 가지 뜻으로 쓰인다면, 두 선택지 모두 가능한 선택지니까요. 저는 후자가 낫다 생각해요. --Phonet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02:27 (KST)
저는 슈 자체를 가리키는 쓰임에 무게를 두었던 것인데, 그러한 음식들에서는 또 그렇게 되는군요. 이 내용을 관련 토론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 메이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02:38 (KST)

'토론 가져옴' 끝

사용자토론:Phonet#'슈크림' 문서에 대해서, 관련 토론 내용을 옮깁니다. -- 메이 (토론) 2018년 1월 14일 (일) 02:47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