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와 span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Span과 div에서 넘어옴)

div와 span 태그HTML에서 문서의 일부를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요소이므로 고유한 분류가 필요할 때 식별할 수 있다. p(단락), em(강조) 등과 같은 다른 HTML 요소가 콘텐츠의 의미를 정확하게 나타내는 경우, 범위 및 div 태그를 추가로 사용하면 독자의 접근성이 향상되고 작성자의 유지 관리가 더 쉬워진다. 기존 HTML 요소를 적용할 수 없는 경우, class, id, lang 또는 dir과 같은 HTML 속성을 적용할 수 있도록 span과 div는 문서의 일부를 중요하게 나타낼 수 있다.

span은 문서의 인라인 부분(예: 문장 내의 단어)을 나타낸다. div는 몇 개의 단락이나 캡션이 있는 이미지와 같은 문서의 블록 수준 부분을 나타낸다. div는 구획(division)을 의미한다. 요소를 사용하면 의미론적 특성(예: lang="en-US"), CSS 스타일(예: 색상 및 서체) 또는 클라이언트측 스크립팅(예: 애니메이션, 숨기기 및 기능 보강)을 적용할 수 있다.

div는 인라인 자료의 범위보다 위와 아래의 요소와 더 구별되는 블록 수준 항목인 문서의 '구획'(division)을 정의한다.

예시[편집]

HTML 구문 (프로그래밍 언어)
(텍스트에 서식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한 웹 코드)
렌더링된 출력
(웹페이지 방문자가 보는 내용)
I am <span style="color: red;">red</span> and I am <span style="color: blue;">blue</span>!

I am red and I am blue!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