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ce (음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music.png
Presence
레드 제플린정규 음반
발매일 1976년 3월 31일
녹음 1975년 11월
장르 하드 록, 헤비 메탈, 블루스 록
길이 44:25
레이블 스완 송
프로듀서 지미 페이지
레드 제플린 연표
Physical Graffiti In Through the Out Door

Presence레드 제플린의 일곱 번째 정규 음반이다. 로버트 플랜트의 심각한 교통사고 이후 밴드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제작되었다. 레드 제플린의 음반 중에서는 비교적 낮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제작 배경[편집]

1975년 8월 5일, 로버트 플랜트가 그리스로도스 섬에서 교통사고로 두 다리와 한쪽 팔이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다. 플랜트의 사고로 밴드는 1975년 8월 23일로 예정되어 있던 투어를 취소했다. 플랜트는 부상에서 회복하는 동안 채널 제도저지 섬캘리포니아 말리부에서 가사를 썼고, 지미 페이지가 말리부에서 합류하여 곡을 붙여 나갔다. 곡이 충분히 준비되자 할리우드의 SIR 스튜디오에서 존 본햄존 폴 존스를 만나 리허설을 시작했다. 한 달의 리허설을 거친 후 독일 뮌헨의 뮤직랜드 스튜디오에서 단 18일 만에 녹음하였다. 이는 밴드의 데뷔 음반 이후 가장 짧은 기간에 녹음된 음반으로, 녹음을 하는 동안 로버트 플랜트는 휠체어를 사용했다. 같은 스튜디오에서 롤링 스톤즈가 《Black and Blue》 음반을 녹음하기로 예정되어 있어 녹음 진행을 서두르기도 했다.

이 음반은 1975년 11월 26일에 완성되었다. 이 날이 추수감사절 전날이라, 지미 페이지가 스완 송 레코드와 통화하면서 음반 이름으로 Thanksgiving을 제안하기도 했다.

수록곡[편집]

  1. Achilles Last Stand (페이지/플랜트) 10:23
  2. For Your Life (페이지/플랜트) 6:20
  3. Royal Orleans (본햄/존스/페이지/플랜트) 2:58
  4. Nobody's Fault But Mine (페이지/플랜트) 6:27
  5. Candy Store Rock (페이지/플랜트) 4:07
  6. Hots on for Nowhere (페이지/플랜트) 4:43
  7. Tea for One (페이지/플랜트) 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