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_perl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mod_perl
개발자아파치 소프트웨어 재단
안정화 버전
2.0.11 / 2019년 10월 5일(4년 전)(2019-10-05)[1]
저장소
운영 체제크로스 플랫폼
플랫폼
종류아파치 HTTP 서버펄 모듈
라이선스아파치 라이선스 2.0
웹사이트perl.apache.org

mod_perl아파치 HTTP 서버용 선택적 모듈이다. 인터프리터를 아파치 서버 안으로 임베드한다. 아파치 모듈을 펄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할 수 있게 허용할 뿐 아니라 아파치 웹 서버가 동적으로 펄 프로그램에 의해 구성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각 요청마다 펄 인터프리터를 다시 실행하는 상당한 부하 없이 펄 스크립트가 만든 동적 콘텐츠를 들어오는 요청에 대응하여 서비스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웹 사이트 슬래시닷을 운영하는 슬래시는 mod_perl을 사용하여 작성되어 있다.[2] 초기 버전의 PHP는 mod_perl을 사용하여 펄로 구현되었다.[3]

CGI와의 비교[편집]

mod_perl은 공용 게이트웨이 인터페이스(CGI) 환경을 에뮬레이트할 수 있으므로 기존의 펄 CGI 스크립트들은 재작성할 필요 없이 성능 향상의 이점을 취할 수 있다.

CGI 및 기타 대부분의 웹 애플리케이션 환경과 달리 mod_perl은 아파치 API에 대한 완전한 접근을 제공하므로 프로그래머들이 아파치 요청 사이클 내의 모든 구간에 대한 핸들러를 작성할 수 있으며 아파치의 내부 테이블과 상태 매커니즘을 조작하고 아파치 프로세스스레드 간 데이터를 공유하며 아파치 구성 파일 파서를 변경, 확장하고 펄 코드를 구성 파일 자체에 추가하는 등의 일을 허용한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Download”. 2020년 5월 28일에 확인함. 
  2. “Slash installation”. 《slashcode.com》. 2015년 5월 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1월 28일에 확인함. 
  3. “Paying Homage to Perl (PHP)”. 《theperlreview.com》. February 2003. 2013년 6월 25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1월 28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