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Names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지오네임스
www.geonames.org의 천만 항목 전 세계 배포, 2015년
영리여부비영리
사이트 종류무료 지리 인터넷 데이터베이스
사용 언어영어
사용자비영리
제작자마크 윅, Unxos GmbH
시작일2005년 말 ~
웹사이트www.geonames.org

GeoNames(또는 GeoNames.org )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라이선스에 따라 다양한 웹 서비스를 통해 사용 및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 편집 가능한 지리 데이터베이스이다. 이 프로젝트는 2005년 말에 설립되었다.

GeoNames 데이터세트는 미국 정부의 유사한 이름의 GEOnet Names Server와 다르지만, 데이터를 포함한다.

데이터베이스와 웹서비스[편집]

지오네임스 데이터베이스에는 11,800,000개 이상의 고유 기능에 해당하는 25,000,000개 이상의 지리적 이름이 포함되어 있다.[1] 모든 기능은 9개의 기능 클래스 중 하나로 분류되고, 645개의 기능 코드 중 하나로 세분화된다. 다양한 언어로 된 장소 이름 외에도 저장된 데이터에는 위도, 경도, 고도, 인구, 행정구역 및 우편번호가 포함된다. 모든 좌표는 World Geodetic System 1984( WGS84)를 사용한다.

이러한 데이터는 다양한 웹 서비스와 일일 데이터베이스 내보내기를 통해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다.[2]

위키 인터페이스[편집]

지오네임스 데이터베이스의 핵심은 공식 공개 소스에서 제공하며 품질은 다를 수 있다. 위키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이름 추가 또는 수정, 기존 기능 이동, 새 기능 추가 등을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수동으로 편집 및 개선하도록 초대한다.[3]

시맨틱웹 통합[편집]

각 자오네임스 기능은 안정적인 URI로 식별되는 웹 리소스로 표시된다. 이 URI는 콘텐츠 협상을 통해 자오네임스 온톨로지의 요소를 사용하여 HTML 위키 페이지 또는 기능의 RDF 설명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4] 이 온톨로지는 웹 온톨로지 언어를 사용하여 자오네임스 기능 속성을 설명하고 SKOS 언어로 설명되는 기능 클래스 및 코드이다. RDF 설명에 링크된 위키백과 기사 URL을 통해 자오네임스 데이터는 디비피디아 데이터 및 기타 RDF 링크 자료에 링크된다.

정확성 및 개선 사항[편집]

다른 크라우드소싱 체계와 마찬가지로 지오네임스 편집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모든 사람이 데이터베이스에 로그인하고 편집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정보가 입력될 수 있으며, 이러한 정보는 특히 자주 액세스하지 않는 장소에 대해 감지되지 않은 상태로 남을 수 있다. Ahlers(2013)는 이러한 부정확성을 연구하고 좌표의 세분성 손실(예: 일부 경우 잘림 및 저해상도 지오코딩으로 인한), 잘못된 피쳐 코드, 거의 동일한 장소 및 지정된 외부의 장소 배치로 분류한다. 국가. 이러한 부정확성을 수동으로 수정하는 것은 지루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우며(데이터베이스 크기로 인해) 전문가가 필요할 수 있다.

문헌은 자동으로 해결하는 작업을 거의 제공하지 않는다. Singh & Rafiei(2018)는 불일치를 식별하고 데이터베이스 품질을 개선하는 데 있어 지리적 데이터베이스 및 해당 응용 프로그램의 위치 범위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문제를 연구한다. 경계 정보를 계산하면 거의 동일한 장소 및 도시와 같은 위치의 위치가 지방이나 국가와 같은 잘못된 부모 아래에 배치되는 것과 같은 불일치를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Singh와 Rafiei는 작업에서 파생된 경계 정보가 지오네임스의 위치 중 20% 이상을 공간 계층 구조에서 더 나은 위치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동의 정확도가 90% 이상임을 보여준다.

각주[편집]

  • Ahlers, Dirk (2013), 〈Assessment of the accuracy of GeoNames gazetteer data〉, 《Proceedings of the GIR Workshop》, 74–81쪽, CiteSeerX 10.1.1.722.8740 
  • Singh, Sanket Kumar; Rafiei, Davood (2018), 〈Strategies for Geographical Scoping and Improving a Gazetteer〉, 《Proceedings of the Web Conference》 (PDF), 1663–1672쪽 
  1. “GeoNames web site”. Geonames.org. 2018년 9월 8일에 확인함. 
  2. “GeoNames API”. ProgrammableWeb. 2018년 11월 26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8년 9월 8일에 확인함. 
  3. “How can I help ?”. 《GeoNames Forum》. GeoNames. 2018년 8월 11일에 확인함. 
  4. “GeoNames ontology”. Geonames.org. 2013년 12월 15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