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라디오 5 라이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BBC 라디오 5 라이브(BBC Radio 5 Live)는 BBC의 라디오 방송 중 하나로, 주 편성은 스포츠와 뉴스를 중심으로 하며, 긴급 시 뉴스 속보 프로그램도 방송한다.

1990년 8월 27일 BBC 라디오 2에서 사용되었던 AM 주파수를 따로 분리하여 개국하였다. 개국 당시에는 "BBC 라디오 5"였으나, 1994년 3월 28일부터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다.

BBC 라디오 5 라이브의 방송은 그레이터맨체스터 주 솔퍼드 외곽에 있는 미디어시티UK(MediaCityUK)에서 방송하고 있다. 2008년에 BBC 라디오 5 라이브의 방송을 미디어시티UK로 이전하겠다는 발표를 하였고, 미디어시티UK가 완공된 2011년 9월에 이전을 완료하였다.

방송 송출[편집]

로고[편집]

BBC 라디오 5 라이브[편집]

BBC 라디오 5 스포츠 엑스트라[편집]

BBC 라디오 5 스포츠 엑스트라[편집]

BBC 라디오 5 스포츠 엑스트라(BBC Radio 5 Live Sports Extra)는 BBC의 라디오 방송 중 하나이며, BBC 라디오 5 Live의 자매 채널이다. 2002년 2월 2일에 개국하였다.

주 편성은 크리켓, 테니스, 메이저 리그 월드 시리즈, NFL이며, BBC 라디오 5 라이브 중계와 경기 시간이 겹치는 일부 프리미어 리그 경기도 중계한다.

디지털 전용 방송으로 디지털 오디오 방송프리뷰 등의 디지털 방송 플랫폼으로 청취할 수 있다. 송출 현황은 아래와 같다.

각주[편집]

  1. 밤 시간대에 일부 BBC의 지역 방송국 주파수에서 재송출하기도 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