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왕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행복한 왕자》(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는 오스카 와일드가 지은 동화이다.

높이 솟은 기둥 위에 보석들로 치장한 행복한 왕자 동상이 있고, 사람들은 그 동상을 찬미한다. 어느 겨울 날, 따뜻한 나라로 가지 못한 제비가 동상위에서 쉬다가 행복한 왕자의 눈물을 본다. 행복한 왕자 동상은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비참한 도시의 모습이 마음 아프다며, 제비에게 자신을 도와줄 것을 부탁한다. 이에 제비는 왕자가 들고 있던 칼자루의 루비를 아픈 아이에게 물어다주고, 가난한 작가와 성냥팔이 소녀에게 눈에 박혀있던 사파이어를 가져다준다. 또한 몸을 덮고 있던 금조각들을 모두 떼내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행복한 왕자의 모습은 점점 초라해져 가고, 심부름을 하던 제비는 추운 날씨 탓에 눈을 감고 마는데, 이제는 볼품 없어진 행복한 왕자 동상을 시의원들은 아예 녹여 버리기로 한다. 이때 하늘 나라에서는 하나님이 천사에게 도시에서 가장 귀한 두 가지를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천사는 주저없이 행복한 왕자의 쪼개진 심장과 죽은 제비를 가져다 바친다. 그리하여 그들은 천국에서 행복하게 살았다고 한다.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