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둥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핑둥 시의 위치

핑둥 시(한국어: 병동시, 중국어: 屏東市, 병음: Píngdōng Shì)는 중화민국 핑둥 현현할시이다. 핑둥 현 정부의 소재지이다. 넓이는 65.067㎢이고, 인구는 2014년 1월 기준으로 205,756명이다.

지리[편집]

핑둥 시는 핑둥 현 북서부에 위치하고, 북쪽은 주루 향과 동쪽은 창즈 향, 린뤄 향과 서쪽은 가오핑시(高屏渓)를 사이에 두고 가오슝 현 다랴오 향, 다수 향과 남쪽은 완단 향과 각각 접하고 있다. 핑둥 평원에 위치하기 때문에 지세는 평탄하고, 자연 조건도 풍족해 물산이 풍부하다. 열대 몬순 기후에 속하고 연평균 기온은 24℃로, 남국의 풍광 때문에 태양성(太陽城)으로도 불린다.

역사[편집]

핑둥 시의 옛 이름은 아후(阿猴) 또는 아후(雅猴)이며, 옛날에는 평포족 아후사의 거주지였다. 기록에 의하면 1684년 전후로 한족이 이곳으로 이주를 시작해, 건륭 연간에는 아후가(阿猴街)가 설치되었다. 1836년에는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성벽을 만들었다.

반핑 산의 동쪽에 위치하는 것에서 예부터 핑둥으로 불렸지만, 1920년의 타이완 지방제 개편 때 헤이토 가(屏東街)가 설치되었고 1933년에 시로 승격해 헤이토 시(屏東市)가 탄생했다.

전후에 부근의 완단 향, 주루 향, 창즈 향을 합병해 성할시가 되었다. 1950년의 행정구역 조정 때 다시 핑둥 시만을 분리해 현할시로 개편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교육[편집]

교통[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