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5의 등장인물 목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틀러스에서 제작한 롤플레잉 게임 《페르소나 5》는 마음의 괴도단(心の怪盗団)을 그 중심에 두고 이야기를 전개한다.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자경단 마음의 괴도단에서 조커와 그 멤버들은 범죄자의 범죄를 고발하고자 수수께끼의 공간 즉 이세계에서 무의식의 물리적 현현들을 물리쳐나간다. 큰 욕망과 삐뚤어진 인식을 지닌 사람이 만들어내는 '팰리스'를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이동한다. 본작의 무대는 도쿄로 20XX년 4월부터 시작된다.[1]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조커로 불리는 과묵한 주인공. 조커는 전에 있던 학교에서 무고를 당하여 도쿄로 전입해 온 고등학생이다. 고양이를 닮은 수수께끼의 생물 모르가나, 육상부에서의 사건으로 말미암아 비행청소년으로 낙인찍혀버린 사카모토 류지와 마음의 괴도단을 조직한다.[2] 이후로 패션 모델 다카마키 안,[2] 미술영재 기타가와 유스케,[2] 학생회장 니지마 마코토,[2] 해커로 조커의 임시 보호자를 맡은 사쿠라 소지로의 양녀 사쿠라 후타바,[2] 기업 상속녀 오쿠무라 하루[3][4][5]가 이들에 합류한다. 그 밖에도 조커는 고등학생으로 명탐정인 아케치 고로,[2] 마코토의 언니로 검사인 니지마 사에,[2] 벨벳 룸의 주민 이고르와 그 조수 카롤린, 쥐스틴[5][6]과 교류한다.

본작의 다수한 등장인물들이 타로대아르카나수트를 대표한다.[2]

마음의 괴도단[편집]

주인공/코드네임 조커(JOKER) (기본이름없음/ 만화판-쿠루스 아키라(来栖 暁))
성우- 후쿠야마 쥰
페르소나- 아르센 / 아르카나- 광대
사립 슈진 학원 고등학교에 전학온 2학년생. 보호관찰 처분을 받았기 때문에 부모님의 지인 '사쿠라 소지로'의 카페가 있는 동네 욘겐자야에서 살게 된다. 학교에서는 전과자 딱지가 붙었기에 모두에게 경계받는다. 처음에 이세계 '팰리스'에서 페르소나 아르센을 각성시키며, 마음의 괴도단의 리더 '조커'가 되어 작중 내내 괴도 활동을 비밀로 하고 철저한 이중생활을 하게 된다. 괴도단 내에서는 꽤 신뢰받는 리더로 높은 판단력과 지휘, 동료를 먼저 생각하는 이타심을 가지고 있다. 와일드 능력을 가졌기 때문에 페르소나를 교체하며 싸울 수 있다.
사카모토 류지(坂本 竜司)/코드네임 스컬(SKULL)
성우- 미야노 마모루
페르소나- 캡틴 키드제천대성 / 아르카나- 전차
사립 슈진 학원 고등학교의 육상부 에이스였으나, 현재 배구부 고문 '카모시다 스구루'로 인해 육상부가 폐쇄되고 자신도 부상을 입어 한동안 문제아 취급을 받았다. 주인공과 첫 조우하고 나서는 이세계에 갇혀 한동안 전투불능 상태로 동행하고 있었지만, 자신이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는 것에 분노하며 페르소나 캡틴 키드를 각성시킨다. 입이 험하고 무책임한 면이 세기에 괴도단 행적을 들킬 뻔하는 일이나 괴도단 내에 크고 작은 사고는 보통 다 그가 일으킨다. 이런 캐릭터의 태도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나쁜 평가를 받고 있다. 페르소나는 물리 계열과 전격 계열을 배우며, 내구가 많이 오르는 편이다.
타카마키 안(高巻 杏)/코드네임 팬서(PANTHER)
성우- 미즈키 나나
페르소나- 카르멘헤카테 / 아르카나- 연인
주인공과 같은 반의, 미국계 쿼터 여학생. 반들 내에서 고립되어 있으며, 친구라고는 배구부의 '스즈이 시호'밖에 없었으나, 그 친구가 카모시다와의 문제로 자살 시도를 하려 하자 주인공과 류지를 따라가 팰리스에 들어가게 되며, 자신의 정열을 불태우겠다는 의지로 페르소나 카르멘을 각성시킨다. 쾌활하고 솔직한 성격이여서 그런지 연기를 아주 못한다. 페르소나는 화염 계열을 배우며, 단일 회복 계열과 버프 계열도 배운다.
모르가나(モルガナ)/코드네임 모나(MONA)
성우- 오오타니 이쿠에
페르소나- 조로메르쿠리우스 / 아르카나- 마법사
이세계에 떨어진 주인공이 맨 처음으로 만난 이상한 고양이. 항상 자신은 "고양이가 아니야! 이 몸은 모르가나 님이다!"라고 반응한다. 처음 주인공과 조우했을 때 주인공의 페르소나 능력에 감탄하며 코드네임 조커를 붙여준다. 실제 고양이의 모습으로도 변할 수 있으며, 현실 세계에서는 실제 고양이의 모습으로 주인공의 집에 더부살이하고 있다. 페르소나는 질풍 계열을 배우며, 회복에 특화되어 있다.
키타가와 유스케(喜多川 祐介)/코드네임 폭스(FOX)
성우- 스기타 토모카즈
페르소나- 고에몽카무스사노오 / 아르카나- 황제
일찍이 모친을 잃은, 공립 코세이 고등학교에 다니는 현대 일본예술의 전문가 '마다라메 이치류사이'에게 거둬진 장학생. 사실은 마다라메의 작품 '사유리'가 유스케의 모친을 다룬 것이며, 마다라메는 유스케의 모친을 죽도록 내버려둔 것이 밝혀지며 이런 일이라면 재미있다고 반응하며 페르소나 고에몽을 각성시킨다. 안의 누드 데생을 그리려고 하거나, 해변에 왔을 때 혼자 인간 관찰을 한다던가 바닷가재를 잡아온다거나하는 괴짜 기질이 다분하다. 페르소나는 물리 계열과 빙결 계열, 속도 증가 버프 기술을 배운다.
니지마 마코토(新島 真)/코드네임 퀸(QUEEN)
성우- 사토 리나
페르소나- 요한나아나트 / 아르카나- 여법황
사립 슈진 학원 고등학교의 3학년 학생회장. 모범생이기에 교장의 총애를 받고 있으며, 교장의 지시에 따라 괴도단을 조사했다. 괴도단의 작전 지시일, 류지의 괴도단을 발설한 목소리를 녹음한 레코드 때문에, 할 수 없이 마코토가 주장하는 사기범 '카네시로 쥰야'의 개심을 요청한다. 그러나 카네시로의 팰리스로 접근할 수 없었기에 마코토는 카네시로와 접근했으나 자신의 합성 사진때문에 돈을 넘겨야 할 위기에 처한다. 오히려 이 사건 때문에 카네시로의 팰리스에 접근할 수 있었지만, 수적 열세에 몰리자 분노하며 페르소나 요한나를 각성시킨다. 그 이후에는 자신의 언니 '니지마 사에'의 개심을 요청하기도 한다. 괴도단 내에는 참모로 활약하며, 페르소나는 물리 계열, 핵열 계열, 회복 계열, 방어 증가 버프 기술로 두루두루 스킬을 배운다.
사쿠라 후타바(佐倉 双葉)/코드네임 내비(NAVI)
성우- 유우키 아오이
페르소나- 네크로노미콘프로메테우스 / 아르카나- 은둔자
오쿠무라 하루(奥村 春)/코드네임 느와르(NOIR)
성우- 토마츠 하루카
페르소나- 밀라디아스타르테 / 아르카나- 여황제
아케치 고로(明智 吾郎)/코드네임 크로우(CROW)
성우- 호시 소이치로
페르소나- 로빈 훗 / 아르카나- 정의

각주[편집]

  1. Tolentino, Joe (2016년 5월 12일). “I translated the new Persona 5 trailer, so let's analyze it”. 《Destructoid》. 2016년 9월 2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9월 24일에 확인함. 
  2. 《PERSONA 5 CHARACTER ANTHOLOGY》. Kadokawa Shoten. 2017. ISBN 978-4047332652. 
  3. Romano, Sal (2015년 10월 2일). “Persona 5 reveals new Persona artwork, updated character descriptions”. Gematsu. 2016년 4월 10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5월 21일에 확인함. 
  4. Wallace, Kimberley (2015년 12월 9일). “New Persona 5 Details You Won't Find Anywhere Else”. 《Game Informer》. 2015년 12월 13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12월 15일에 확인함. 
  5. Romano, Sal (2016년 5월 10일). “Persona 5 introduces three new party members [Update]”. Gematsu. 2016년 5월 1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년 5월 21일에 확인함. 
  6. Ashcraft, Brian; Nakamura, Toshi (2015년 2월 5일). “Analyzing the Persona 5 Trailer”. Kotaku. 2016년 3월 20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2월 6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