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토론:브라우저 엔진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dge 스파르탄 버전이 현재 개발 중단된 상태이며, Edge 스파르탄 및 EdgeHTML이 2021년 3월 9일(미국 현지 시간) 지원 종료될 예정에 따라 표에서 EdgeHTML(스파르탄에서 사용하던 엔진)을 "중단" 상태로 옮겨 놓으려고 합니다.

위키백과 토론 기능이 미숙하여 현재 EdgeHTML을 이미 중단 상태로 옮겨 놓았습니다.

토론 진행 후 여러분에 의견에 따라, 편집을 취소 할 방침입니다.

+ 계정 로그인 후 다시 서명 했습니다. 내용 변경을 많이 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 Kms0219kms (토론) All PGS

EdgeHTML은 제가 이 글을 쓴 시점에서 아직 지원 중이며 2021년 3월 9일에 중단될 예정입니다. (EdgeHTML#중단을 참고) 현 시점에서는 EdgeHTML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미리 '중단' 상태로 돌려놓으신 것은 다시 원상태로 복구하겠습니다. (백:아님#미래 참고) --ted (토론) 2021년 2월 9일 (화) 12:01 (KST)[답변]
백:아님#미래 문서를 읽어 보았습니다. 따라서 표 수정은 미리 중단으로 변경한 부분은 3월 9일에 수정하도록 하고, 표에 적힌 모호한 부분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의견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 Kms0219kms (토론)
현재 3월 이후 업데이트(한국은 약 4월 즈음 수신될 예정)에서 브라우저가 완전히 삭제될 예정이며, 2019년 이후 빌드에서는 Edge 스파르탄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개발도 현재 중단되어 Archive 상태입니다.
해당 표에서 "중단"은 개발 중단을 기준으로 하는지, 지원 중단을 기준으로 하는지가 모호합니다. 이 부분도 수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이 부분의 토론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Kms0219kms (토론)
지금 논의되는 틀이 주로 영어 위키백과 틀(en:Template:Browser engines)의 한국어 번역이기 때문에 해당 중단이 개발 중단인지, 지원 중단인지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정보}} 틀의 discontinued의 의미가 개발 중단을 의미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개발 중단이 맞지 않을지 조심스럽게 추정합니다. '개발 중단'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출처(뉴스 기사 링크 등을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자가출판서적 등은 불가.)를 알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논의를 통해 현 시점이 개발 중단임이 확실하면 '중단' 칸으로 이동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아님#국가 정책에 따라 한국어 위키백과가 대한민국의 기준만으로 내용이 기술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대한민국이 4월 초에 브라우저 삭제가 적용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최초 중단 시점(미국인 것으로 생각됩니다)을 기준으로 틀을 수정하는 것도 고려가 가능합니다. 제가 제공드리는 정책 링크들은 영어 위키백과에서도 거의 동일하게 적용되는 정책입니다. 고맙습니다. --ted (토론) 2021년 2월 9일 (화) 18:54 (KST)[답변]
4월 제거는 미국 기준이며 전세계 공통적으로 3~4월에 제거된다고 ms 공식으로 발표되었습니다.
개발 중단의 경우 현재 기존 레거시에서 지속적으로 강제로 업데이트시키는 부분에서 유추할 수 있습니다(공식입장 아님). Kms0219kms (토론) 2021년 2월 12일 (금) 08:53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