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 다이스: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영웅 주사위: 잘못 된 점을 고침
태그: m 모바일 웹
→‎전설 주사위: 내용 추가
태그: m 모바일 웹
122번째 줄: 122번째 줄:
조커 주사위: 눈금이 같은 주사위를 복사할 수 있다
조커 주사위: 눈금이 같은 주사위를 복사할 수 있다


성장 주사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눈금이 1 높은 랜덤 주사위로 변신한다.
성장 주사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눈금이 1 높은 필드 위의 랜덤 주사위로 변신한다.


콤보 주사위: 주사위를 합치면 콤보가 증가하고 콤보 수에 비례하여 대미지가 증가한다.
콤보 주사위: 주사위를 합치면 콤보가 증가하고 콤보 수에 비례하여 대미지가 증가한다.

2021년 5월 17일 (월) 13:47 판

랜덤 다이스
Random dice
Random dice
개발사111%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출시일2019년 8월 28일
장르전략, 디펜스
버전5.3.5

랜덤 다이스》는 111%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2019년 8월 28일에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게임 플레이

모드

대전 모드

상대와 자신중 한명이 패배할 때까지 소환되는 몬스터와 일정 시간마다 소환되는 보스를 출구로 탈출하지 않게 막아야한다. 만약 몬스터를 막지 못해 3개의 하트가 모두 닳게 된다면 패배하게 된다.[1]

협동 모드

2명의 플레이어가 몬스터가 'ㅏ' 자 모양의 레일을 타고 탈출구에 도달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1라운드당 1카드를 주고 50라운드부터는 3카드를 준다. 카드는 전설 확률 1%인 카드 상자를 여는데 사용된다.

투기장 모드

다이아 100개 혹은 투기장 티켓으로 투기장 모드에 입장할수 있다. 방법은 대전모드와 같지만 대전은 덱을 자유로,투기장은 덱을 3개의 주사위중 1개를 선택하는 것을 5회 반복하여 덱을 만들수 있다는 것에서 대전모드와 대조된다. 최대 12승이며 3패시 게임이 끝난다 승리할때마다 보싱을 얻으며 승리 할때마다 보상이 더 좋아지며 12승시 전설 확정 상자를 준다. 게임이 끝나면 위에 서술한 방법대로 재도전 할수있으며 새롭게 투기장에 도전하면 이전 투기장 이력에 관련 없이 새롭게 승리,덱짜기를 해야한다

미러전 모드

미러전 모드는 10다이아를 소모하여 똑같은 무작위 덱으로 싸우고 이기면 18다이아를 얻고 지면 10다이아를 잃는다.

주사위

일반 주사위

불 주사위: 여러 적에게 스플래시 대미지를 준다.

얼음 주사위: 공격을 맞은 적을 느리게 한다.

바람 주사위: 공격속도가 빠르며 레벨업을 하면 공격속도가 올라간다.

전기 주사위: 3마리의 적에게 각각 기본 데미지의 100%, 70%, 30%의 데미지를 준다.

고장난 주사위: 무작위 적을 공격한다.

잠금 주사위: 일정 확률로 적의 이동을 일정 시간 막는다.

도박 주사위: 기본 데미지부터 자신의 크리티컬 데미지까지의 무작위의 데미지를 준다.

쇠 주사위: 강한 적을 먼저 공격하고 보스에게는 2배의 피해를 준다.

희귀 주사위

가시 주사위: 일정 시간마다 필드 위에 가시를 생성한다. 가시 위를 지나간 적들은 데미지를 입는다.

빛 주사위: 상하좌우 4개의 주사위에 공격속도 버프를 걸어준다.

광산 주사위: 일정 시간마다 sp를 생산한다.

제물 주사위: 합치면 sp를 준다.

에너지 주사위:보유 sp양이 많을수록 큰 데미지를 준다.

활 주사위: 3회마다 강력한 공격을 한다.

도박 성장 주사위: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작위 눈금 수의 랜덤한 주사위로 변한다.

선물 주사위: 선물 주사위 이벤트 기간에 선물 재화를 생산한다.

영웅 주사위

기어 주사위:상하좌우로 기어주사위가 붙어있으면 대미지가 상승한다.

스위치 주사위:눈금 수가 같은 주사위와 위치를 바꿀 수 있다.

회복 주사위:합치면 상대의 몬스터의 체력이 회복된다.

복제 주사위: 일정 횟수 공격하면 주위에 이 주사위가 복제되어 생성된다.

적응 주사위: 눈금이 같은 모든 주사위와 합칠 수 있다.

감염 주사위: 공격을 한 적에게 감염 표시를 남긴다. 감염된 적이 죽으면 독 구름이 생겨 데미지를 준다.

돌 주사위: 기본공격 대신 돌을 굴려서 대미지를 준다. 돌에 맞은 적은 가끔 잠시 마비된다.

강풍 주사위:일정 주기마다 변신을 해서 매우 빠른 공격속도로 공격을 한다.

파동 주사위: 이 주사위가 필드 위에 오래 있을수록 데미지와 스플래시 대미지 반경이 증가한다.

개조된 전기 주사위: 이 주사위의 눈금 수만큼 적을 공격한다.

현상금 주사위: 합치면 상대 주사위에 현상금 표식을 남기며 그 주사위의 합성,파괴,변환,복사 등으로 표식이 사라지면 sp를 받는다.

죽음 주사위: 낮은 확률로 적(보스 제외)을 즉사시킨다.

텔레포트 주사위: 공격을 받은 적은 일정 확률로 미지의 공간으로 텔레포트된다. (최대 주사위의 눈금수×5 마리) 이 주사위를 합치면 그 적들이 모두 상대방의 라인으로 전달되고, 파괴, 변환당하면 내 라인으로 소환된다.

레이저 주사위: 일정 주기마다 넓은 범위의 적을 모두 공격한다.

전설 주사위

핵 주사위: 합치면 강력한 핵 공격을 하여 일장 범위의 일반 몬스터는 즉사, 중간 보스와 보스에게는 현재 체력의 (합친 주사위의 눈)×20%의 대미지를 준다.

지뢰 주사위: 일정 시간마다 지뢰를 생산한다. 몬스터가 지뢰를 밟을 시 터지며 광역 피해를 주고, 7%의 확률로 체력 비례 데미지를 주는 슈퍼 지뢰 주사위가 생성된다.

빛의 검 주사위: 일정 확률로 일반 몬스터의 체력의 반의 대미지를 준다. 14%의 확률로 천상의 검 주사위가 소환된다.

방패 주사위: 일정 시간마다 랜덤 위치에 방패를 설치해 몬스터의 이동을 완전히 막는다.

지옥 주사위: 주위 4 주사위에 즉사 효과를 부여한다.

태풍 주사위: 2회까지 변신을 하며 변신 시 공격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2단변신 때에는 모든 공격이 크리티컬로 들어간다.

태양 주사위: 한 몬스터를 여러번 맞추면 대미지가 증가한다. 만약 1개, 4개, 7개의 태양 주사위만 존재한다면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광역 대미지를 준다.

원자 주사위: 이 주사위 주변에 눈금 수만큼 몬스터와 닿을 시 %대미지를 주는 전자가 공전한다.

눈보라 주사위: 일정 주기마다 모든 적을 느리게 한다.

모래 주사위: 일정 주기마다 모래 늪을 설치해 이동속도를 느리게 한다.

총 주사위: 1성부터 6성까지는 눈 개수만큼 타겟 수가 증가하지만 7성이 된다면 스나이퍼가 되서 일반 몬스터를 즉사시킨다.

조커 주사위: 눈금이 같은 주사위를 복사할 수 있다

성장 주사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눈금이 1 높은 필드 위의 랜덤 주사위로 변신한다.

콤보 주사위: 주사위를 합치면 콤보가 증가하고 콤보 수에 비례하여 대미지가 증가한다.

흐름 주사위: 상대 라인의 적을 빠르게 한다.

암살 주사위: 합치면 상대 주사위의 눈금을 1 낮춘다.

로얄 주사위: 합치면 눈금이 비례하여 상대 주사위의 종류를 바꾼다.

태극 주사위: 태극 주사위를 일렬로 배치하면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상승한다.

전이 주사위: 합치면 상대의 라인에 특수 몬스터가 소환된다.

소환 주사위: 합치면 랜덤 주사위가 소환된다.

시간 주사위: 눈금이 같은 적의 주사위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킨다.

양분 주사위: 이 주사위와 눈금이 같은 주사위를 합치면 종류는 변하지 않고 눈금만 1 오른다.

달 주사위: 주변 4개의 주사위의 공격속도를 올려주고 활성화 시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도 증가시킨다.

조준경 주사위: 이 주사위 주변 주변 4개의 주사위는 일정 확률로 이 주사위의 눈금 수만큼 추가타를 한다. 추가타는 50%의 확률로 크리티컬이 된다.

침묵 주사위: 합치면 일정 시간동안 눈금 수만큼의 상대방의 주사위를 침묵시켜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든다.

별 주사위: 필드의 랜덤한 세 자리에 모두 별 쥬사위가 있다면 별똥별이 떨어저 체력 비레 대미지와 큰 피해를 입힌다.

BOSS

<wave 5 snake>

Snake는 일정 주기마다 자신의 현재 hp에 비례하는 hp를 가진 일반 몬스터를 소환한다.

<wave 10 silence>

Silence는 일정 주기마다 플레이어의 주사위 중 무작위 주사위 2개를 침묵시킨다. 침묵당한 주사위는 보스전이 끝날 때까지 공격하거나, 합성하거나, 성장할 수 없다.

<wave 15 knight>

Knight는 일정 주기마다 플레이어의 주사위 보드의 주사위의 종류를 랜덤으로 바꾼다. 주사위의 눈 개수는 변하지 않는다.

<wave 20 magician>

Magician은 2가지 스킬을 반복해서 사용한다.

1. 메테오: 플레이어의 랜덤한 주사위 1개를 파괴한다. 2. 회복: 자신의 hp의 1/4를 회복한다.

<wave 25 leon>

Leon은 등장 직후에 플레이어의 주사위 중 절반의 눈 개수를 1 줄인다. 종류는 바뀌지 않는다. 스킬을 쓴 후에는 일정 주기마다 1번씩 빠르게 돌진한다.

<wave 30 IIIIIIIIII >

IIIIIIIIII는 일정 주기마다 무작위 주사위 2개를 해킹한다. 해킹당한 주사위의 공격은 몬스터의 hp로 전환된다. 보스전이 끝나더라도 해킹이 풀리지 않는다.

<wave 35 basilisk>

Basilisk는 일정 주기마다 basilisk를 제외한 보스를 소환한다. 소환된 보스의 체력은 basilisk의 현재 체력에 비례한다. 소환된 보스는 그 보스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여담

  • 원래 출시명은 로얄 다이스였지만, 2019년 12월 18일 랜덤 다이스라는 명칭으로 바뀌게 되었다.

각주

  1. 몬스터가 탈출할 경우 하트 한 개가 닳지만, 보스나 기본 몬스터중에서도 좀더 강력한 몬스터가 탈출할 경우에는 하트 두 개가 닳게 된다.

외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