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 역사박물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1,278 바이트 추가됨 ,  11년 전
잔글
잔글
잔글 (→‎개요)
 
== 개요 ==
샨시역사박물관의 전신은 원래 섬서성박물관으로, 현재의 [[시안비림박물관]]이었다. 중국의 전총리였던, [[저우언라이]]의 마지막 소망에 의해 지어진 박물관으로, 1983년부터 준공이 시작되었다. 이 박물관은 65,000㎡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건물 면적만 해도 55,600㎡가 되는 큰 박물관이다. 역사 유물보관실은 8,000㎡, 전시관은 11,000㎡이며 모두 37만점의 유물을 가지고 있다. 이 박물관은 중앙의 홀과 측면에 계단을 가지고 있는 당나라식 건축 양식을 가지고 있다. 그 거대한 규모에도 불구하고 우아하고, 섬세하며 전통과 현대를 잘 조화시킨 건축물이라고 할 수 있다.
샨시역사박물관의 전신은 원래 섬서성박물관으로, 현재의 [[시안비림박물관]]이었다.
 
샨시는 옛날부터 수세기에 13대 이상에 걸쳐 주나라, 진나라, 한나라, 당나라까지 왕조의 수도로 넘치는 문화 유적을 가지고 있다. 샨시역사박물관의 완성으로 발굴된 37만점 이상의 유물을 전시할 수 있게 되었다. 청동기류, 도자기류, 당나라 고분의 벽화 등등 수 많은 보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이 박물관의 개발으로 수 많은 유물들이 수집되고, 보존되고, 출판과 교육, 과학연구 등이 이루어졌으며, 일부의 유물은 일본이나 프랑스, 미국, 영국, 독일 등지에 전시되기도 하였다.
 
== 전시 ==

둘러보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