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짜오프라야강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징기스칸과 관련해서[편집]

현재 징기스칸을 문서 내에 기술할 수 없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전후 맥락과 전혀 연관성이 없습니다. 가령, 생태 문단이 있어서, 그것에 서술할 내용들이 있다면, 그 일부로서 녹여서 쓸 수는 있겠습니다만, 지금의 경우는 그러한 것도 아니고 뜬금없이 ‘어떠한 생물이 산다’, 그것도 어느 특정 생물 하나만을 기술하려는 것인데, 이것은 문맥적으로 말이 되지 않습니다. 둘째, 영어판에 그렇게 표기한다는 것은 적절한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각 언어판 별로 위키백과:정책과 지침이 다르며, 또한 위키백과:총의가 다를 지언데, 영어판을 근거로 한국어판에서도 그렇게 되어야 한다는 것은, 한국어판의 정책과 지침, 그리고 총의를 무시하는 것입니다. 결코 있을 수가 없는 것이죠. 혹에 하나 총의를 바꾸어 나가면 모르겠지만요. 그러하기에 현재 그러한 서술은 부적절합니다. 이의가 있다면 이곳에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위키백과:편집 요약은 자신의 의견을 쓰는 공간이 아니며, 그것을 지적한 것 역시 잡설이 아닙니다. 과거부터 인격적으로, 초보자라는 것을 감안하여 누구보다도 위키백과:선의로서 대하고 있었습니다만, 가면 갈수록 도를 넘어서는, 위키백과의 정책과 지침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인해, 더이상 선의로서 바라보지 않을 것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가람 (논의) 2013년 5월 1일 (수) 01:25 (KST)[답변]

웃기는 소리 좀 작작해라. 누가 언제 선의타령 해 달라던? 누가 보면 네놈이 존내 착한 인간인 줄 알겠네. 과거부터 인격적으로,누구보다도? 허참...이젠 어이없다는 말도 안 나온다. 야,입에 침이나 바르고 거짓말해! 내가 분명 얘기했지,니가 날 이렇게 만들었다고.(그러고도 말 갖고 트집잡으면 진정 쓰레기지 넌) 그래,네놈은 초보자한테 한다는 태도가 싫다는데 강요해,인신공격에,무시에,사용자 신고질이냐? 니가 사용자 관리요청에 써놓은 내 신고글,그리고 니가 반달한 내 사용자토론 역사 내역 끌어다놓고 그딴 소리 다시 한 번 지껄여봐라. 토론을 하재놓고,정작 토론하자면 사랑방에 가서 다른 사람들한테 물어보고 한 판 붙어보자니깐 꽁무니나 빼고,근거도 하나 제대로 말 못하고 논리도 없고 출처를 들고오면 도로 지우고, 공격적인 말이랑 편집 취소나 할 줄 알지...

위키백과의 정책과 지침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인해

니가 과연 이런 말을 할 자격이 있을까? 위백 유저들한테 인신공격하고 다니다가 차단먹은 놈이 하는 말 참~잘 들어오겠다. 차단 풀리고서 또 시비걸고 다니는 놈이...100일로 모자랐냐? 나야말로 너 신고할거다. 더 차단당하기 싫으면 건들지 마.

  1. . 한국어 위키 생물문서 중에 영어위키 번역한 문서가 엄청 많거든? 근데 그렇게 총의가 중요하면 그 번역해서 생성되는 많은 문서들이 다 한국어판 총의를 무시한다는 거냐?
  2. . 넌 영어위키 수정할 줄 모르냐? 또 말돌리고 앉았네,좀 돌리지 마.
  3. . "가령, 생태 문단이 있어서,"가 아니라 니가 직접 생태문단을 만들면 해결되지 않냐? 이것도 중복해서 얘기하네...되돌리기밖에 할 줄 모르냐고.
  4. . 강의 이름을 딴 이름의 물고기를 소개하는 게 이상한 내용으로 보이진 않는다.

다시 말하는데,난 네놈 상대 안할거라고 분명히 말했다.Els-Enora (토론)

외부 링크 수정됨 (2018년 9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짜오프라야강에서 2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18년 9월 5일 (수) 22:26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