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지창욱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역사왜곡 논란[2][3]이 있는 기황후가 최고 시청률 29.2%, 평균 시청률 21.9%를 기록하면서 힘없고 나약한 황제에서 진정한 황제로 거듭나는 타환 역할을 맡은 지창욱으로 하여금 주연 배우로서 위치를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되었지만 애초에 이 역할은 장근석이 하고자 했으나 50부작이라는 긴 드라마를 이끌어 나가기엔 해외 스케줄이 바쁠 뿐만아니라 당시 '기황후' 남자 역할은 "변발을 해야 해서 큰일 난다"는 풍문이 나돌아 남자 배우들을 불안케 한 상황이었다. 장근석은 해외 스케쥴 때문에 변발을 할 수 없었고 그래서 제작진은 변발을 하지 않기로 했는데 그때는 이미 예쁜 남자라는 드라마에 캐스팅된 상황이라 부득이하게 남주와 여주가 모두 변경되어 지창욱에게 기회가 왔던 것이다.

위 내용에 대해 "문단에는 기여자 고유의 독자적인 연구 또는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담겨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참고 자료나 출처를 제시해 주세요. 내용에 대한 의견은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2014년 8월 26일에 내용의 검증이 요청되었습니다.)"

라고 합니다.

논란 카테고리라고 하는건 잘못한거 같고 이렇게 독자연구 하니까 일단 해당 부분은 삭제했습니다. 앞 부분만 보면 지창욱과 관련된거라...넣긴 했는데 다시 살펴보니 전체적으로는 기황후 문서에 어울리는거 같아서 삭제한겁니다.

그래도 주연급 연기자로서 인정받은 작품이라 그 부분이 의미있을거라 보여져서 문서에 기록하는것도 괜찮을 것 같았거든요

다만 독자연구라고 하는 부분이 걸려서 편집을 못하겟네요..어느 부분이 독자연구에 해당하는지. 시청률... 역할... 주연배우...변발... 다 기사에 있는건데..?Redflag (토론) 2014년 8월 27일 (수) 09:43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