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블루 웨일 브라더스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새 주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지막 의견: 3년 전 (InternetArchiveBot님) - 주제: 외부 링크 수정됨 (2020년 7월)

'저명성'[편집]

최근 '저명성'이라는 단어 사용에 있어서 일부 사용자가 극도의 반발을 보이는 관계로 해당 단어를 쓰기가 조심스럽습니다. 다만 현 시점에서는 총의에 따른 구체적인 결과물이 없는 관계로, 이 단어를 그대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본 문서에서 서술하고 있는 그룹을 주 대상으로 다룬 신뢰할 수 있는 2차 저작물을 저의 한계 내에서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에 따라 본 문서의 생성 및 주 기여자분과 토론을 하였으며, 주 기여자분의 답변으로는,

블루 웨일 브로스라는 팝핀 댄스 그룹은 Poppin JCrazy Kyo라고 불리우는 팝핀 댄서 두 명이 만들어 낸 그룹명 이며, 현재로서는 저명성을 확실하게 입증할 수 있는 자료가 크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현재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 2촬영중이며, 본 방송이 시작될 6월 이후 뉴스 기사가 많이 생성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에 대비하여, 선점의 개념으로 이 페이지를 미리 작성 해 놓았습니다. 2012 France Juste debout Finals POPPING 부문에서 최종 우승한 듀오이며(이는 현재 그들의 공식홈페이지에 게재되어있는 이름을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클릭하면 우승까지의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스킵 후 최종 결과만 보셔도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주장이 강하겠지만, 이 두명의 신분과 결과로 인한 파급력은 이 동영상 하나만으로도 사실 입증할 수 있다고도 생각합니다.
이 둘은 현재 Brand New Mind Crew 소속(구 K-OGS)으로, 별도의 유닛그룹으로 활동하기 시작 한 것인데, 2012년 6월 중에는 이들에 대한 기사를 업데이트하여 주석으로 첨부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길지않은 시간안에 저명성 문제를 아주 명확하게 해결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저명성 태그를 뗄 수는 없지만 달아놓은 상태로 삭제를 유보한 채 해당 표제어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지, 그 것이 지침에 위배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라고 하십니다.

사실 위키백과에서는 '저명성을 예측하여' 문서를 만든 사례가 없고, 혹 있더라도 삭제토론을 통해 삭제된 것으로 압니다. 또 제시해주신 동영상의 감상은 개개인마다 다른, 지극히 주관적일 수 있는 부분이고요. (저는 현재 제가 속한 곳의 규정상 온라인 상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 분야에 대해 저는 문외한이고, 오로지 2차 출처를 통해서만 해당 그룹의 정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문서의 주기여자분을 비롯한 다른 분들의 판단이 필요할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따라서 본 문서의 '저명성'에 대한 부분에서 본 문서를 유지할 수 있는지 의견을 모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유지를 해야 한다는 근거가 적절히 제시되지 못하면, 1주일 후(5월 21일) 정도에 본 문서를 삭제 토론에 회부할 생각입니다. --소심자 (토론) 2012년 5월 14일 (월) 20:25 (KST)답변

추가적으로 본 문서의 주기여자께서 올려주신 참고 기사입니다. 해당 그룹의 저명성을 판단하는데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기타 주기여자께서 제시하신 기사 및 동영상은 위의 인용글을 참고해 주십시오. [1] --소심자 (토론) 2012년 5월 14일 (월) 20:49 (KST)답변

관련하여 삭제 토론이 위키백과:삭제 토론/블루 웨일 브로스에 있었습니다. --klutzy (토론) 2012년 10월 5일 (금) 21:27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20년 7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블루 웨일 브라더스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20년 7월 10일 (금) 12:28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