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로로 더 무비: 드래곤 워리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케로로 중사 극장판 4기 : 격침 드래곤 워리어즈입니다!
감독 사토 준이치, 야마구치 스스무
제작 선라이즈
각본 원작: 요시자키 미네
극본:
배급사 에이원 엔터테인먼트
개봉일 일본 일본 2009년 3월 7일
대한민국 대한민국 2009년 4월 30일
시간 77분
언어 일본어 · 한국어(dub.)

초극장판 케로로 중사 4기 : 격침 드래곤 워리어즈입니다! (일본어: 超劇場版ケロロ軍曹 4: 擊侵ドラゴンウォリア-ズであります!, Keroro Gunso the Super Movie 4: The Keroro Dragon Warrior)요시자키 미네의 동명만화 원작 케로로 중사의 네 번째 극장판 애니메이션이다. 2009년 3월 7일 개봉되었다. 케로로 소대원들이 드래곤으로 변한다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한글판 DVD8월초에 출시되었다.

줄거리[편집]

어느날, 전 세계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아치. 아치에 호기심을 품은 케로로는 모든 소대원들을 해외로 파견해 아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도록 한다. 그런데 얼마후, 프랑스에 사는 모모카의 친구집에 놀러간 타마마가 행방불명되는 소식이 들려왔고 이를 알게된 케로로는 급히 후유키와 나츠미와 전용선을 타고 프랑스까지 날아가기 시작한다. 프랑스로 가는 상공, 정체모를 드래곤이 나타났는데 드래곤은 생긴것부터와 이마에 새겨진 문양까지 영락없는 타마마였다. 간신히 타마마를 빼닮은 드래곤을 따돌리고 한숨 돌리고 있는데 혼자 집을 지키고 있던 모아로부터 연락이 왔다. 타마마는 말할것도 없고 다른 소대원들과도 연락이 두절됐다는 것이었다.

이후 프랑스에 도착한 케로로는 모든 일의 원인을 알아낸다. 사건의 원흉은 바로 모모카의 프랑스 친구 시온이었다. 그녀는 오래전부터 알게된 '마음의 친구'를 깨어내고자 아치를 소환해낸것도 모자라 타마마와 다른 소대원들을 모두 드래곤으로 만들어버린 것이었다. 그리고 마지막 남은 케로로까지 드래곤으로 만들려했지만 용케 이를 뿌리치고 도망치던중 드래곤이 되어 모든 기억을 잃은채 서로를 공격하는 소대원들과 마주한다. 대장으로써 소대원들의 내부분열을 일으키는걸 볼수없었던 그는 결국 시온에게 부탁해 자신도 드래곤으로 만들어달라고 자처했고 이리하여 드래곤으로 변해버린 소대원들의 각자의 파트너들과 연합해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기 시작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