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녀유혼 3: 도도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천녀유혼 3 : 도도도에서 넘어옴)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천녀유혼 3: 도도도
倩女幽魂 III : 道道道
감독 정소동
제작 서극
출연 양조위, 왕조현, 장학우
개봉일 홍콩 홍콩 1991년 7월 18일
시간 104분
전편 천녀유혼 2 : 인간도

천녀유혼 3: 도도도(중국어: 倩女幽魂 III : 道道道, 영어: A Chinese Ghost Story III)는 1991년 개봉한 홍콩 영화로 제작자서극이며, 감독정소동, 주연양조위, 왕조현, 장학우이다.

내용[편집]

이 영화는 전편인 천녀유혼 2 : 인간도의 속편이다. 이 영화가 다루고 있는 이야기는 천녀유혼 연속편 중 1편인 천녀유혼의 이야기 이 후 100년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줄거리[편집]

때는 연적하가 나무요괴를 쓰러트린지 100년 후이다. 젊은 십방 어려서 부모에게 버림을 받고 사부인 백운대사와 함께 금불상을 대국사로 가져가던 중이었다. 대국사로 향하던 십방과 백운대사는 곽북현에 다다르게되고 난약사에서 하룻밤을 보내게된다. 이 곳에서 십방은 젊은 여성 귀신인 소탁을 만나게된다. 소탁은 100년 전 연적하가 해치운 나무요괴가 부활하여 요괴의 영향력 아래에 놓인 귀신이다. 또 십방은 100년 전 흑산노요보도자항을 해치운 검객인 연적하와 이름이 같은 검객을 만나게 된다. 십방이 만난 연적하는 100년 전 요괴들을 해치운 연적하의 제자이다. 우연히 십방은 대국사로 옮기던 중인 금불상을 깨트리게된다. 이로 인하여 십방의 사부인 백운대사는 나무요괴와의 일전에서 패하게되고 나무요괴에게 사로 잡히게된다. 십방은 무술을 전혀 할 줄 모르기에 무공이 높은 연적하에게 도움을 청하고 연적하의 도움으로 우여곡절 끝에 백운대사를 구하지만 백운대사는 눈이 멀은 상태였다. 또 십방은 소탁을 안타까워하여 나무요괴에게서 구하기로 하는데 이 또한 연적하에게 도움으로 소탁의 유골 단지를 나무요괴에게서 뺏어온다.

소탁을 구한 십방과 연적하는 나무요괴를 무찌르고 건물 형태의 요괴인 흑산노요를 무찌른다. 이 후 십방과 연적하는 각자 길을 떠나는데 십방은 백운대사와 길을 떠나고 연적하는 홀로 길을 떠난다. 이 때 소탁의 유골 단지는 연적하가 몰래 가져 가는데, 유골은 이미 십방이 자신의 호리병으로 옮긴 뒤였다.

배역[편집]

대한민국내의 TV방영 더빙[편집]

미디어[편집]

예고편[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