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 카리오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조제 카리오카
José Carioca
도날드 덕 왼쪽의 캐릭터가 조제 카리오카이다.
첫 등장라틴 아메리카의 밤
마지막 등장하우스 오브 마우스
창작자아트 베빗(Art Babbitt)
배우조제 올리베이라(José Oliveira)
롭 폴슨
(현재)
나카오 류세이
(일본판)
정보
다른 이름조 카리오카(Joe Carioca)
제 카리오카(Zé Carioca)
종족앵무새
성별수컷(남성)
국적브라질
출생지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소속3인의 기사
친척지코와 제카
관계 인물미키 마우스, 미니 마우스, 도널드 덕, 데이지 덕, 휴이,듀이,루이, 구피, 칩,데일, 맥스, 클라라벨 카우, 호러스 홀스칼라, 판치토 피스톨레스

조제 카리오카(포르투갈어: José Carioca)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캐릭터로 도널드 덕의 친구이다. 도널드, 판치토 피스톨레스와 함께 3인의 기사 중 한 명이다. 조제의 성 카리오카(Carioca)는 브라질데모님으로 리우데자네이루 시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다. 애칭은 제 카리오카(포르투갈어: Zé Carioca)이다.

외관[편집]

붉은 눈에 초록색 털을 가진 앵무새로, 정장을 입고 검은색 우산을 들고 다닌다. 라틴 아메리카의 밤3인의 기사, 멜로디 타임에서는 거의 시가를 입에 물고 있었으나, 미키 마우스 워크하우스 오브 마우스에서 등장할 때는 시가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브라질신사같은 느낌을 준다.

성격[편집]

기본적으로 밝은 성격에 무척 붙임성이 많다. 특히 여자를 좋아하기 때문에 여자에게는 신사적이다. 3인의 기사에서는 이것저것을 모르는 도널드를 살짝 놀리는 등, 은근히 장난어린 행동도 한다.

출현[편집]

에피소드[편집]

  • 2007년 4월, 디즈니는 에프콧 멕시코 파빌리온에 새롭게 개장한 놀이기구 내에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줄거리를 만들어 판치토와 조제 카리오카를 소개했다.
  • 브라질에서는 지방 캐릭터로 정착되어, April에서 2018년까지 조제의 만화 《Zé Carioca》가 연재되었다.
  •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It's a small world'에서 찾을 수 있다.
  • 브라질 각지방을 모티브로 한 7명의 사촌이 살고 있다고 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