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파 (젤다의 전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미파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나오는 가공의 인물이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등의 등장하였다.

미파
ミファ 미파[*]
젤다의 전설》의 등장인물
정보
종족조라족
성별여성
나이불명
출생일불명
출생지조라의 마을
거주지조라의 마을
지위왕녀, 영걸
가족시드, 도레판 왕
관계 인물젤다, 링크, 영걸들
능력 및 특기치유

특징[편집]

조라족의 왕녀이며 시드가 동생이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서 링크, 리발, 우르보사, 다르케르와 함께 영걸로 불렸다. 신수 바•루타의 주인이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선 재앙 가논이 보낸 물의 커스 가논과 싸우다가 사망하였다. 치유 능력이 있다. (이 치유 능력이 미파의 기도이다.)

광린의 창을 주로 사용한다. 치유도 잘 했지만 창술에도 능하여 창술의 천재라고 불렸다. 광린의 창은 미파를 위해 특별히 제작하며 마을에서 단 한명만이 광린의 창과 제사의 창[1]을 제작하도록 하였다. 또 광린의 창은 미파가 어렸을 때 물에서 떠 내려 왔다고 한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링크가 물의 커스 가논을 쓰러트리면 미파의 기도[2]를 얻을 수 있다.

신체 나이는 어리지만 나이는 링크보다 훨씬 많다. 그래서 어릴 때부터 링크를 돌보았고 그로 인해 링크를 마음에 담아 두고 있었다. 그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링크의 몸에 꼭 맞는 조라족의 갑옷인데 조라족들은 결혼이나 고백을 할 때 조라족의 갑옷을 선물하기 때문이다[3]. 또 젤다가 각성을 계속 실패하자 자신은 능력을 사용할 때 누구를 생각하는지 아냐고 물었었다. 누구를 생각한다고 알려주려 할 때 가논이 부활해 버려 그 답은 영원히 들을 수 없게 되었다. 그리고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에서는 영걸 임명식이 끝나고 모두가 쉬고 있을 때 다르케르에게 훈련을 도와달라고 하면서 "그래서... 더 강해져서... 꼭... 그이를... 그를.. "이라고 했으나 링크가 미파를 쳐다보자 아니라고 하면서 얼버무렸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링크의 기억을 보면 "그때처럼... 다시... 여기에 놀러와 줄래?"라는 대사가 나오는 걸로 봐서 링크가 조라의 마을에 자주 놀러 왔었다는 점 그 후 젤다를 호위하느라 조라의 마을에 놀러오지 않았다는 점 등을 알 수 있다.

성격[편집]

미파의 성격은 부드럽고 남을 생각하는 성격이다[4]. 자신의 동생인 시드를 아끼고 "나한테 무슨 일이 생기면 이젠 네가 이 조라의 마을을 이끌어 나가야해." 라고 하며 시드를 걱정하기도 했다. 또 시드의 폭포오르기를 도와주거나 라이넬에게 위협받고 있는 시드를 도와주는 등 시드를 잘 챙겨준다. 가끔씩 사람들에게 존댓말을 쓰기도 한다.

작중 행적[편집]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에 등장하였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선 바•루타 위에서위영혼만 남은 몸으로 "아바마마는 잘 계실까? 그동안 걱정만 끼치고 그랬는데... 할 수 있다면 한 번만 이라도 보고 싶었는데..." 라고 하였다. 이는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에서 바•루타를 조종한 것과 관련지어 나타낼 수 있다. 왜냐면 처음에 도레판 왕이 미파가 바•루타를 조종하는 것을 반대했는데 바•루타가 조라의 마을을 구하자 어쩔 수 없이 허락했다. 그 때문에 아바마마(도레판 왕)이 걱정했다고 나타낸 것과 관련지을 수 있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확장팩에서는 시드의 폭포 오르기를 도와주는 장면이 나온다.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에선 바•루타를 조종하고 라이넬한테 위협받고 있는 시드를 도와주었다. 하지만 이것은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것이여서 실제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 미파의 일기를 보면 라이넬에게 죽을 뻔 했다고 적혀있다.[5]

외형[편집]

조라족처럼 반은 물고기 반은 사람의 형태를 하고 있다. 몸 여기저기에 보석으로 치장이 되어있고 몸 전체 색은 붉은색이다. 눈동자는 갈색이다. 반은 물고기이기 때문에 머리 위에 머리카락 대신 지느러미가 있다. 발도 조라족처럼 발가락이 2개.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광린의 창의 모조품. 당연히 공격력과 내구력은 떨어진다.
  2. 링크가 쓰러졌을 때 체력을 회복하는 기술
  3. 영걸제의 비석의 내용으로 왕이 몬스터와 싸울 때 아내가 준 갑옷을 입고 전투에 나가 승리하여그후로 갑옷을 선물하는 데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자세한 것은 조라족을 참조.
  4. 리발의 성격과 거의 반대라고 생각하면 된다.
  5. 링크거 도와줘서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