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 원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제니퍼 원스(영어: Jennifer Warnes, 1947년 3월 3일 ~ )는 미국가수이다.

성장[편집]

시애틀에서 태어나 애너하임에서 성장했다. 7세 때 음반 녹음 제의를 받았으나, 아버지의 반대로 무산되었다. 이후 교회나 지역 극단에서 노래를 하다가, 17세에 이매큘러트 하트 칼리지(Immaculate Heart College)에서 오페라를 전공할 것을 권유받았다.

이후 원스는 아버지의 희망이나 오페라와는 관계 없이 당대에 조앤 바에즈 등에 의해 인기를 끌었던 포크송을 노래하기로 결심하고, 극장이나 클럽 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갔다.

1968년 패럿 레코드(Parrot Records)와 계약하며, 가수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프로 경력[편집]

데뷔 음반 《I Can Remember Everything》 등 여러 음반을 냈으나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는 못하다가, 1976년에 이르러 〈Right Time of the Night〉이 빌보드 싱글 차트 6위와 캐나다 싱글 차트 3위 등에 오르며 인기를 얻었다.

그 뒤 1979년에는 〈I Know A Heartache When I See One〉이 인기를 끌었다. 또한 같은 해 영화 《노마 레이(Norma Rae)》의 사운드트랙에 수록된 〈It Goes Like It Goes〉를 노래하기도 했는데, 이 곡은 아카데미 주제가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1982년에는 조 코커와 함께 부른 영화 《사관과 신사》의 사운드트랙 〈Up Where We Belong〉이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제니퍼 원스는 이듬해 1983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조 코커와 함께 팝 부문 최우수 듀엣상을 받았다.

1987년작 영화 《더티 댄싱》의 삽입곡을 빌 메들리와 함께 노래한 〈(I've Had) The Time of My Life〉가 차트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참고 자료[편집]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