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반 곤차로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반 곤차로프
Иван Гончаров
작가 정보
출생
울리야놉스크
사망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적 러시아 제국
언어 러시아어
직업 언어학자, 작가, 소설가, 역자, 수필가, 문학 평론가, 산문가, 시사 평론가, theatre critic
학력 Faculty of History and Philology of Moscow University
사조 사실주의
주요 작품
평범한 이야기, 오블로모프, 절벽
서명
묘비
묘소 Literatorskie mostki

이반 알렉산드로비치 곤차로프(러시아어: Ива́н Алекса́ндрович Гончаро́в, 1812년 6월 18일 ~ 1891년 9월 27일)는 러시아소설가이다.

심비르스크(현재의 울리야놉스크)에서 출생했으며, 부친은 부유한 상인이었다. 1831년 모스크바 대학교 문학부에 입학했으며, 졸업 후에는 정부관리가 되었다. 약 10년간의 습작기를 거쳐서 3부작의 제1작 《평범한 이야기》 (Обыкновенная история, 1844년)를 발표했는데 지주 귀족의 부패한 세계관이 신흥 부르주아지의 발랄한 세계관에 패배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그 후 일생의 최대 걸작 《오블로모프》를 써나가면서 그동안 프차친 제독을 따라 일본과의 통상을 목적으로 한 원양 항해에 참가, 여행기 《프리키트함 팔라다》를 저술했다. 귀국 후 한때 검열관이 되었으나 건강이 나빠 1860년 사직했다. 1869년 《절벽》(Обрыв)을 발표했으나 성공하지 못하고 그 후는 창작을 그만두었다. 그는 3편의 소설을 남겼는데 이들은 동일한 주제의 변형으로 이 주제를 정성들인 리얼리즘으로 집요하게 물고 늘어진 데에 그의 가치가 있다.

참고 자료[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