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언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의료 언론은 의료 뉴스 및 기능에 대한 뉴스 보도(동료 검토 출판과 반대)이다. 의료 언론은 다양하고 청중을 반영한다. 주요 부문은 (1) 일반 뉴스 간행물 및 전문 의학 간행물의 의료 보도를 포함하는 일반 대중을 위한 의료 언론과 (2) 동료 심사 저널에 자주 등장하는 의사 및 기타 전문가를 위한 의료 언로으로 구분된다.[1] 의학 언론의 정확성은 매우 다양하다. 대중 매체 출판물에 대한 리뷰는 우수 사례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기사를 불만족스럽게 평가했다.[2][3] 다른 리뷰에서는 대중 매체 출판물의 대부분의 오류가 원래 저널 기사 또는 보도 자료에서 반복되는 오류의 결과라는 것을 발견했다.[4] Columbia Journalism Review 및 Hippocrates Med Review 와 같은 일부 웹 사이트에서는 의학 언론을 게시 및 검토한다.

뉴스 보도의 대부분의 부정확성과 추측은 기자의 지식 부족, 적절한 보고서를 준비할 시간 부족, 출판물의 공간 부족 등 과학계와 일반 대중 사이의 여러 장벽에 기인할 수 있다.[3] 대부분의 뉴스 기사는 증거의 질, 비용, 위험 대 이익과 같은 중요한 문제에 대해 논의하지 않다.[5] 그러나 의료 저널리즘은 단순히 상품화되고 뉴스와 매스미디어에 의해 다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증거를 기반으로 하는 의학 언론의 또 다른 광범위하고 학술적인 분야가 있다. 증거에 기반한 연구는 타블로이드에 의해 전파되는 의학 뉴스보다 훨씬 정확하므로 훨씬 더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이다. 이와 관련하여 의료 언론은 전문 분야이며 종종 무시된다. 또한 의료 연구자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료 언론 기관도 있다. 2009년 연구에 따르면 호주에서 의료 보고의 일부 영역에서 약간의 개선이 있었지만, 특히 상업적 인간 관심 TV 프로그램에서 전반적인 품질은 여전히 좋지 않았다.[6]

보다 최근에는 보통 사람이 읽기 쉽고 명확하고 간결한 의학 문헌을 제작하기 위한 방법으로 의학 저술가를 사용하는 방법이 대중화되었다.

ICMJE (International Committee of Medical Journal Editors)는 이러한 종류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다루는 위원회이다. 이 조직은 URM(Uniform Requirements for Manuscripts)이라는 표준을 설정하여 의료 보고를 가능한 한 사실로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참고 문헌 및 저작권과 같은 기술적 사항뿐만 아니라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문제에 대해서도 지정한다. 예를 들어, 제출자는 제출된 작업과 약간이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는 모든 개인적 또는 직업적 관계를 공개해야 한다.

이를 위해 연구자들이 중요한 연구를 발표하기 전에 데이터나 방법론에 대한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기자간담회나 인터뷰를 하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7]

참고 문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