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영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유가영
이누야샤》의 등장인물
등장 이누야샤 1화~ 이누야샤 198화(마지막화)
원작자 타카하시 루미코
성우 유키노 사츠키 일본의 기 일본
정미숙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프로필
나이 15세[1]
성별
혈액형 O형
인간
출생일 1982년
국적 일본
소개 금강의 환생
관련인 이름 모름(부친)
이름 모름(모친)
유태영(남동생)
이누야샤(남편)
셋쇼마루(아주버니)

유가영》은 일본의 만화·애니메이션 《이누야샤》에 등장하는 여자 캐릭터로, 원판 이름은 히구라시 카고메(일본어: 日暮 かごめ)이다.

프로필[편집]

히구라시 신사에 살고 있는 여중생이자 금강(키쿄우)이 환생한 무녀이다. 1997년 생일날 신사의 뼈를 먹는 우물에서 나온 지네요괴에게 휘말려 전국시대로 오게 된다. 오게 되어 금강에 의해 봉인되어 잠들어 있는 이누야샤를 만나 그와 함께 사혼의 구슬조각을 찾아 여행을 한다. 활솜씨는 별로 좋지 않지만 정화 능력은 가지고 있다. "앉아(일본:오스와리)!"라는 말로 이누야샤처럼 통제할 수 있다. 여행 도중에 우물을 통해 전국시대와 현대시대를 왕래하기도 하였으며 거의 대부분 동료들과 같이 다니면서 이누야샤좋아하게 된다. 활발하고 발랄해서 분위기 메이커 겸 식량과 치료담당이고 동료들한테는 반드시 필요한 존재이기도 하다. 사혼의 구슬을 느낄 수 있어서 나락도 노리고 있던 모양이였다. 파마의 화살로 수없이 많은 놈들을 제압하며 많은 여행을 하면서 엄청 강해졌다. 강력하고 영력이 꽤 있는 무녀들이 거의 나락에 의해 죽음을 당했지만 가영은 끝끝내 살게 되며, 나락이 최대로 두려워하는 존재가 된다. 그래서 나락에 의해서 몇번씩 목숨이 위태로워졌었다. 거의 끝부분에는 셋쇼마루와도 사이가 원만해지면서 셋쇼마루가 가영을 도와줄때도 있었다. 나락을 파마의 화살로 제거하는 일등공신이고 나중에는 고등학생이 되어서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끊임없이 이누야샤를 사랑하면서 현대시대에서 남자친구를 만들지 않고 이누야샤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강해져서 자신의 마음으로 인해서 전국시대로 통할 수 있었고 다시 가게 된다. 그 후에 현대시대에서의 삶을 포기하고 이누야샤와 금사매의 곁에서 지내는 무녀가 된다. 마지막에는 셋쇼마루를 아주버님이라고 부르며 모두를 닭살 솟게 만들어 마무리한다.

〈러브라인〉 - 나락이 죽었을 때 어둠속에 갇힌다. 이누야샤의 도움으로 어둠 속에서 현대시대로 빠져 나왔으나 현대시대와 전국시대의 통로가 끊기고 3년간 열리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가영의 이누야샤에 대한 간절한 마음으로 통로가 열리게 되고, 가영은 현대시대에서의 삶을 포기하고 전국시대에서의 삶을 택한다. 이누야샤와 결혼 후 둘이서 내일을 향해 나아간다.

각주[편집]

  1. 완결편에서는 3년이 흘렀으므로 18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