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보도 자료/위키백과 학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 보도일시 : 2011년 11월 14일 ~ 19일
  • 담당자 : 국립중앙도서관 운영과장 ____, 위키백과 편집자 ____
  • 연락처 : ____


국립중앙도서관 위키백과 학교 개최[편집]

한국어 위키백과국립중앙도서관이 공동으로 2011년 11월 19일위키백과 학교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도서관의 관계자에게 위키백과를 소개하고, 위키백과에 어떻게 참여하고 활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지 알리는 강연과 도서관과 위키백과가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 모색하는 워크샵을 갖는다. 또한, 사서들이 직접 위키백과를 편집하는 행사에 참여하여 위키백과의 실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키백과와 지식공유운동 강연[편집]

위키백과와 지식공유운동의 확산을 위하여 위키백과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위키미디어 재단의 관계자가 위키백과와 위키백과 편집자들이 일반인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시작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방한한 인사는 남반구 협력 책임자 아사프 바르토프와 대영박물관의 첫 상주 위키백과 편집자였던 리암 와이엇이다. 또한, 위키미디어재단 한국지부의 창립을 준비하고 있는 이만재 교수와 윤종수 판사가 위키백과 근래의 상황을 소개하고 지식공유를 위한 저작권에 관한 강연을 갖는다.

위키백과와 도서관의 협력 워크샵[편집]

협력 워크샵에서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위키백과와 도서관이 어떻게 실제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지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이 위키백과 편집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과 위키백과 편집자들이 도서관에 바라는 바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공동 편집[편집]

위키백과에 친숙하지 않은 도서관 관계자와 위키백과 편집자들이 함께 모여 실제로 편집하는 경험을 갖으므로서 위키백과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에서 기획전시중인 개화기의 딱지본 한글소설을 주제로 공동편집이 이루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