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와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우라와 시(浦和市)는 일본 사이타마 현에 있던 도시로 2001년 5월 1일에 오미야 시, 요노 시와 합쳐져 사이타마 시가 되었다. 2003년에 우라와 시의 이전 지역은 사이타마 시의 우라와 구, 미도리 구, 미나미 구, 사쿠라 구가 되었다. 시청과 현청 건물은 우라와 구에 있다.

역사[편집]

에도 시대에 우라와는 에도도쿄를 연결하는 나카센도슈쿠바(역참)로서 번영하였다. 그러나 현대의 사이타마 시 지역의 유일한 조카마치였던 이와쓰키만큼 큰 성시는 아니었다. 1859년에 우라와 현의 현청이 우라와에 설치되었다. 1871년에 이와스키 현, 우라와 현, 오시 현이 합쳐져 사이타마 현을 이루었고 우라와는 새로운 현의 현도가 되었다.

1923년 간토 대지진 때 도쿄와 주변 도시들은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우라와는 도쿄에서 얼마 떨어져있지 않지만, 도쿄나 요코하마간토 지방의 다른 도시들에 비해 피해를 덜 입었고 많은 사람들이 우라와로 이주해 오래된 역참 도시는 현대적인 도시로 변모하기 시작했다. 몇몇 이웃한 촌들이 우라와 시로 편입되었고 1934년에 우라와 정은 시가 되었다. 시는 2001년에 오미야 시, 요노 시와 합쳐져 사이타마 시를 이루기까지 존재했다. 당시 시의 면적은 70.67km²였고 인구는 488,181명이었다.

주요 인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