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케이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올케이팝닷컴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올케이팝은 2007년 문을 연 최대 규모의 영어권 한류 사이트다. 구글 통계에 따르면 2011년 현재 회원 수 30만 명, 월 순방문자 수 300만 명, 페이지뷰 7000만 건, 댓글 수 55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회원 구성은 아시아계 36%, 백인 28%, 히스패닉 24%, 흑인 10%로 추정된다. 방문 트래픽 중 30%가 미국, 11%가 싱가포르, 8%가 캐나다에서 발생하고 있다.[1]

탄생[편집]

2007년 10월에 창단된 올케이팝은 한류 사이트로 6theory 유한책임회사라는 회사 아래 운영되며 매달 300만명이 넘는 유저들이 방문하는 올케이팝은 매달 7000만번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하는 영어 기준 한류 사이트다. 올케이팝은 영어권 한류 웹사이트중 많은 뉴스를 해외 영어권(비영어권포함) k-pop팬에게 전달한다.

네티즌들은 운영자 노세훈씨가 한국연예인과 케이팝을 노골적으로 비하하고 폄하하여 케이팝을 오로지 돈벌이 수단으로 치부한 인터뷰를 근거로 그의 일본인 와이프와 함께 반한이라는 의심을 사고 있으며 실제로도 한국연예계 비하 뉴스를 주로 다루며 자극적인 가십거리에 치중하는등 한국 네티즌의 의혹과 비판을 여전히 받고 있다.

대표적인 사건만 놓고봐도 올케이팝의 혐한 성향은 분명하다.

지난 2013년 11월 '올케이팝'은 "에일리의 데뷔 전 누드로 추정되는 사진이 유출됐다"라는 제목으로 누드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 이어 '올케이팝'은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하지 않았다. 사진 속 여성이 에일리인지는 스스로 판단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2010년 12월 '올케이팝'은 '제시카 성추행'과 관련된 영상이 게재됐다. 당시 올케이팝 측은 "팬이 찍은 영상에는 한 남성이 제시카에게 부적절한 터치를 한 듯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고 소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08년에는 빅뱅의 '포 더 월드' 앨범을 겨냥 "음악적 재앙"이라고 혹평했으며 한국 여배우들이 거만하다는 내용 등을 보도해 흠집을 내기도 했다.

게다가 올케이팝으로 유입된 한류팬을 그의 일본인 부인이 운영하는 도쿄하이브 사이트로 유입시키게 유도하는등 이중적인 운영을 하고있어 더욱 비난받고 있다.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79&aid=0002531054


★쟈니노(노세훈 인터뷰 원문)★

I’m not sure if you are being truthful or if this is some sort of subtle sarcasm that I don’t get, but regardless, thank you anonymous. I agree with you, we are sarcastic, we are harsh and rip on the stars, but we also love Korean Pop culture. I personally was immersed with Korean music and culture my entire life, K-Pop triggers a very nostalgic mood for me, but does that mean K-Pop is perfect? Hardly. K-Pop is one of the most retarded industries in the world, with plenty to poke fun at, that’s what makes it so easy and also the fact that I am a super genius.

당신이 우릴 걱정하는건지, 아님 은연중 비꼬는걸 내가 잘 못알아 들은건지 헷갈리는군. 어찌됐건 고맙다 익명인. 니 말이 맞아. 우린 빈정대고 가혹하며, 스타들을 괴롭히지. 하지만 우린 또한 한국 팝 문화를 사랑해. 난 개인적으로 평생을 한국 음악과 문화에 빠져있던 사람이야. kpop 은 내게 아주 진한 그리움을 느끼게 해. 하지만 그렇다고 kpop이 완벽하냐구? 그런건 전혀 아니지. kpop은 조롱거리가 풍부하며 세상에서 가장 머저리같은 산업중 하나야. 그덕에 다루기가 아주 만만하고, 또 난 사업 천재거든.

출처 : http://bbisvip.wordpress.com/2008/02/27/allkpop-apologizes-about-the-post-of-big-bang/

주석[편집]

  1. 이경민 기자 [j Global] 한류를 미국에 뿌린다, 올케이팝닷컴 자니 노, 《중앙일보》, 2011년 5월 14일 작성, 2011년 6월 21일 확인.

같이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