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학정

영학정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관광지로 양궁장국궁장, 정자를 모두 이르는 말이다.

개요[편집]

영학정은 크게 정자와 안양천 변의 양궁시설과 국궁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통 이 정자를 "영학정"이라고 칭하나 궁도장을 모두 포함하여 이르기도 한다. 영학정 내 궁도장이 있던 자리는 과거에 군사 훈련장이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1]

관광[편집]

영학정에 있는 정자에서 안양천을 바라보면 안양천의 자연 모습과 건너편 목동 일대 빌딩숲이 조화를 이루어 볼 수 있는 경치로 유명하다. 이 때문에 영학정에서 바라보는 조망은 서울의 48곳의 명소 중 하나로 선정되어 있다.[2]

궁도장[편집]

영학정의 궁도장은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국궁장과 양궁 시설을 모두 갖춘 곳이다.[3] 이 곳에서는 서울특별시에서 유일하게 일반인도 양궁을 배울 수 있으며 일일체험도 가능하다. 유료로 양궁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장비 및 시설을 제공받을 수 있다.[4] 또한 아마추어 양궁 동호회도 운영하고 있어 일반인도 취미로 즐길 수 있게 하고 있다.[5] 단, 국궁에 대해서는 일일체험을 실시하지 않는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우리동 명소 - 영학정 Archived 2016년 3월 4일 - 웨이백 머신, 목1동주민센터
  2. 서울시관광정보 - 영학정[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
  3. [新택리지]밝은 태양과 맑은 냇물이 있는 곳, 서울 양천, 경향신문, 2013년 6월 27일 작성.
  4. 양궁은 도대체 어디서 배우나요? 일반인은 쉽지않네!, 노컷뉴스, 2008년 8월 16일 작성.
  5. 도심속 올림픽 체험 `이색명소`, 디지털타임스, 2012년 7월 29일 작성.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