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Edouard-Isidore-Buguet-PK-spirit-photographer.jpg

염력(念力, 영어: psychokinesis, telekinesis[1])은 헨리 홀트[2]가 창안한 용어로, 어떠한 물리 에너지와 관련하지 않고 물체를 움직이는 힘 따위를 가리키는 초능력의 하나이다.

염력은 정신력과 체력을 통일하여 적절히 집중시키는 것으로 영력(靈力)과 같은 말이다. 사람이란 정신을 통일하여 전신의 힘을 사지에 분산시킬 수도 있고, 어느 한 부분에 집중시킬 수도 있다. 이러한 힘의 운용을 적절하게 구사하면 놀라운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염력을 단련하는 데에는 완전호흡이 매우 중요하며, 몸과 마음을 일치시키는 수련을 쌓아야 한다.

염력과 관련한 이 현상의 연구는 초심리학의 일부이다.

주석[편집]

  1. Encyclopædia Britannica online: psychokinesis. July 16, 2006에 확인.
  2. Holt, Henry, On the Cosmic Relation - Book II- Part III, Psychokinesis, pp.216-217

바깥 고리[편집]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염력" 항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