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파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텔레파시(영어: telepathy, 그리스어 낱말 τηλε이 기원, 텔레/tele는 "먼 거리"를 뜻하며 파시/πάθη/pathe는 "경험""을 뜻함[1])는 우리에게 알려져 있는 감각 채널이나 육체적 상호 작용을 통하지 않고도 한 사람의 생각, 말, 행동 따위가 멀리 있는 다른 사람에게 전이되는 심령 현상을 말한다.

텔레파시의 예[편집]

  • A는 B가 생각났는데 그 때 B에게서 전화가 온다.
  • A가 B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텔레파시 연습[편집]

이 문단에는 기여자 고유의 독자적인 연구 또는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담겨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참고 자료나 출처를 제시해 주세요.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2016년 5월 15일에 내용의 검증이 요청되었습니다.)

텔레파시는 무의식 중에 자주 사용하고 있다. 전화를 이용한 연습이 있는데 가부좌, 또는 반가부좌를 하고, 검지로 눈썹 사이를 살짝 누른후 떼고 그 앞에서 들고 있는다. 그리고 텔레파시를 보내려는 사람의 생김새, 성격, 목소리, 보내려는 정보 등을 느낀다. 하루 종일 해서 됐다 해도 비교적 빠른 거다. 더 빨리 될수도 있다. 송신자에 대해 잘 알고 텔레파시를 잘 한다면 송신자를 세뇌시킬 수도 있으나 좋은 활용은 아니다. 송신자의 삶이 좋아지는 것을 생각하면 좋은 영향을 줄수도 있다.

각주[편집]

  1. Following the model of sympathy and empathy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