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렉: 피카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타트렉: 피카드(Star Trek: Picard)는 스트리밍 서비스 CBS 올 액세스(나중에 파라마운트+로 브랜드 변경)를 위해 아키바 골즈먼, 마이클 셰이본, 커스틴 베이어앨릭스 커츠먼이 제작한 미국 SF TV 시리즈이다. 여덟 번째 스타 트렉 시리즈이며 커츠먼의 확장된 스타트렉 유니버스의 일부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출시되었다. 이 시리즈는 은퇴한 스타플릿 제독 장뤽 피카드(Jean-Luc Picard)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이야기는 네메시스 (영화)(2002)에서 해당 캐릭터가 마지막으로 등장한 지 20년 후인 24세기 말에 시작된다.

패트릭 스튜어트(Patrick Stewart)가 피카드 역으로 출연하여 스타 트렉: 더 넥스트 제너레이션 시리즈와 기타 스타트렉 미디어에서 자신의 역할을 재현했다. 앨리슨 필, 이사 브리오네스, 해리 트레더웨이, 미셸 허드, 산티아고 카브레라에반 에바고라도 시즌 1에 출연하며 제리 라이언, 올라 브래디브렌트 스파이너가 시즌 2에 합류한다. 시즌 3에는 스튜어트, 라이언, 허드 및 에드워드 스펠리어스가 출연하며 넥스트 제네레이션 출연진 레바 버턴, 마이클 돈, 조너선 프레이크스, 게이츠 맥패든, 머리나 서티스및 스파이너가 특별 게스트 스타로 출연한다.

스튜어트가 피카드로 주연을 맡은 새 시리즈는 2018년 6월에 처음 소문이 돌았고 그 해 8월에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시크릿 하이드아웃(Secret Hideout), 위드 레드 픽처스(Weed Road Pictures), 로든베리 엔터테인먼트(Roddenberry Entertainment)와 협력하여 CBS 스튜디오에서 제작했다. 이 시리즈는 이전 프랜차이즈 시리즈보다 더 느리고 캐릭터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매 시즌마다 노년기 Picard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한다. 촬영은 시리즈에 큰 세금 공제를 제공하는 캘리포니아에서 이루어졌으며 두 번째 및 세 번째 시즌의 제작은 연속적으로 이루어졌다. 셰이본은 첫 번째 시즌의 쇼러너를 맡았고, 골즈먼과 테리 마탈라스가 두 번째 시즌을 맡았으며, 마탈라스가 세 번째 시즌의 단독 쇼러너였다.

스타트렉: 피카드는 2020년 1월 23일 CBS 올 액세스에서 첫 방송되었으며, 첫 번째 시즌의 나머지 10개 에피소드는 3월까지 매주 공개되었다. 두 번째 시즌은 2022년 3월부터 5월까지 파라마운트+에서 출시되었으며, 세 번째 시즌은 2023년 2월부터 4월까지 출시되었다. 이 시리즈는 비평가들로부터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보철 메이크업에 대한 프라임타임 에미상를 포함하여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동반되는 시리즈 스타트렉: 쇼트트렉스(Star Trek: Short Treks)의 에피소드를 포함하여 시리즈를 기반으로 여러 연계 프로젝트가 제작되었다. 출연진, 제작진, 팬들은 일반적으로 스타트렉: 레거시(Star Trek: Legacy)라는 잠재적인 스핀오프/속편 시리즈에 관심을 표명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