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헐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쉬헐크(영어: She-Hulk), 본명 제니퍼 월터스(Jennifer Walters)는 마블 코믹스슈퍼히어로이다. 이름처럼 여성헐크를 표방하고 나온 캐릭터이다. 원조 헐크인 브루스 배너의 사촌이며 저격당했을 때 브루스에게 수혈받고 헐크의 힘을 가지게 되었다. 본 직업은 변호사다. 1980년 2월 《새비지 쉬헐크》 1호에 처음 등장했고, 스탠 리존 부셰마가 공동 창작하였다.

쉬헐크의 탄생은 실사영상화와 관련이 있다. 70년대 TV 드라마 《두 얼굴의 사나이》가 크게 흥행하며 헐크가 유명해졌는데, 비슷한 시기 여성 초인물인 《소머즈》가 방영되면서 마블 코믹스에서는 《두 얼굴의 사나이》에서 여성판 오리지널 헐크를 등장시킬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그 여성판 헐크 캐릭터의 권리를 마블 코믹스 측에서 갖지 못하게 되므로 판권료를 챙길 수 없게 된다. 그래서 스탠 리와 존 부셰마가 《새비지 쉬헐크》로 여성판 헐크를 만들게 되었다. 아이러니하게도 《두 얼굴의 사나이》 시리즈는 쉬헐크를 등장시키지 못하고 종영했고, 쉬헐크는 지금까지 정식으로 영상화되지 못하고 있다.[1][2]

담당 배우[편집]

브리짓 닐슨이 쉬헐크 역으로 고려된 적이 있지만 성사되지는 못했다.

담당 성우[편집]

TV 애니메이션[편집]

비디오 게임[편집]

각주[편집]

  1. 밥 치프먼 (2014년 5월 28일). “She-Hulk Shaming”. 《이스케이피스트매거진》 (영어). 2017년 9월 17일에 확인함. 
  2. 류호성 (2017년 5월 11일). “[영화] 스탠리가 만든 마블 최고의 캐릭터 15인”. 《어바웃어바웃》. 2017년 9월 17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

틀:헐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