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코타이 역사 공원

(수코타이 역사공원에서 넘어옴)

수코타이 역사 마을 및 관련 역사 마을
유네스코 세계유산
소재국태국 태국
영어명*Historic Town of Sukhothai and Associated Historic Towns
프랑스어명*Ville historique de Sukhothaï et villes historiques associées
스페인어명*Ciudad histórica de Sukhothai y sus ciudades históricas asociadas
등록 구분문화유산
기준I, III
지정번호574
지역**아시아·태평양
지정 역사
1991년  (15차 정부간위원회)
* 세계유산목록에 따른 정식명칭.
** 유네스코에 의해 구분된 지역.

수코타이 역사 공원(Sukhothai Historical Park, อุทยานประวัติศาสตร์สุโขทัย)은 13~14세기[1] 태국 북부의 수코타이 왕조의 수도인 수코타이에 여러 유적을 보유하고 있다.

수코타이는 13세기에 창건된 타이 최초의 수도로 타이 왕국의 탄생을 증언하는 유적들이 아름답게 조성된 넓은 정원속에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거대한 번영의 도시였던 수코타이의 독특한 초창기 타이의 건축술의 진수를 만날 수 있다.

왓 마하탓[편집]

수코타이에서 가장 커다란 사원이다. 해자로 둘러싸여 있으며 예전에는 185개의 탑과 18군데의 예배당이 있던 곳으로, 왕실사원답게 왕궁터와 마주보며 서 있다. 여기저기 허물어져 내린 와중에도 ‘웃는 부처’라는 독특한 양식의 불상이 남아 있어 더욱 유명해졌다.

각주[편집]

  1. Sewell, Abby. “Explore Thailand's awe-inspiring ancient city”. 《National Geographic》. 2018년 12월 13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수코타이 역사 공원" 항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왓 마하탓" 항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