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Wjddn00/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장정우[편집]

장정우(張晸宇, 2000년 4월 23일 ~ )는 현재 육군사관학교 생도대 2중대 4소대 소속 생도이다. 본관은 단양 (丹陽)이다.

생애[편집]

출생[편집]

2000년 04월 23일 07시 57분 한림산부인과에서 아버지 장용일과 어머니 신은경 사이에서 막내로 태어났다. 장용일 부부는 1남 1녀를 두었다. 장용일은 서울특별시 출신으로 경기고 졸업 후 중앙대에서 통계학과를 전공한 뒤 대한항공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근무중이다. 그의 부인은 인천 교육대학교를 졸업하여 현재까지 초등학교 교사직을 맡고 있다. 장용일 부부는 인천 지역에 정착한 후 1남 1녀를 얻었으며 그의 자녀 모두 인천지역에서 유년시절을 보냈다.


유년시절[편집]

출생 직후 친할머니가 맡아 자랐으며 2004년부터 영어유치원 Little Brown에 다녔다. 어려서부터 영어에 관심을 보였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주로 봤으며 인어공주, 피터 팬, 101마리의 강아지, 정글 북, 라이온 킹, 알라딘, 미녀와 야수, 뮬란, 토이 스토리 등 다양한 만화영화를 보았다. 가족으로는 친가댁에 친할아버지, 친할머니, 작은아버지, 작은어머니, 고모, 고모부, 사촌동생들이 있고 외가댁에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이모, 이모부, 외삼촌, 외숙모, 사촌동생들이 있었다. 외가댁에서 농사를 지었으며 매년 추수 때쯤이 되면 모두 외가댁에 모여서 고구마를 캤다.

학창시절[편집]

초등시절[편집]

2007년 일산으로 이사 후, 인천 계양초등학교에 입학하였다. 1학년 3반으로 입학 후, 1년간 인천 계양초등학교를 다녔으며 2학년이 되고 고양 신일초등학교로 전학을 갔다. 계양초등학교를 다니던 당시 옆반 담임 선생님이 어머니였다. 이후 2학년 4반과 3학년 6반을 다닌 후 4학년 때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미국에서 Staten Island에서 거주했으며 여기서 초등학교 P.S. 69에 18개월간 다녔다. 미국에 거주하는 동안 지인의 집에서 홈스테이를 했으며 이 곳에서 처음 기독교를 접했다. Staten Island 한인들과 친밀한 관계를 가졌으며 매주마다 교회에서 모여 함께 식사를 하고 예배를 드렸다. 또한 한달에 한번씩 wolf pond park에서 교회 식구들끼리 모여 시간을 보냈다. 초등학교에서는 주로 영어와 농구를 주로 배우며 유학생활에 적을해 나갔다. 특히 P.S. 69에서 졸업하면서 뉴욕시 부시장 상을 받을 정도로 미국에서 우수한 학창시절을 보냈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서 다시 고양 신일초등학교에 5학년 2학기로 들어갔다. 이후 6학년이 돼서 반장을 맡아서 했으며 성실한 초등학교 생활을 보내고 2012년에 초등학교를 졸업하였다.

중등시절[편집]

초등학교 졸업 후 곧바로 일산 신일중학교에 입학하였다. 그 당시 대부분의 신일초등학교 학생들은 신일중학교로 가는 것이 전통이었으며 대부분의 친구들도 함께 같은 중학교로 진학하였다. 1학년 당시 같은 반 여학생을 좋아했으며 6개월 간의 짝사랑 끝에 고백했으나 결과는 좋지 않았다. 이후 2학년이 돼서 다른 반으로 진학하였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본격적으로 농구부 활동을 시작했으며 신일 7-3팀으로 첫 농구 팀에서 경기를 뛰었다. 농구팀은 키 큰 센터의 부재로 대회에서 입상하지는 못했다. 학교 대표로 나간 경기에서 본선에 처음으로 올랐지만, 본선 첫경기에서 백석중학교에게 패배하였다. 중학교 3학년이 되서는 고등학교 입시를 준비했으며 처음에는 자율형 사립 고등학교인 안산 동산고 진학을 희망하였다. 하지만 1학년 때의 성적이 발목을 잡아 첫 입시에서 실패의 쓴맛을 보게 되었고, 이후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자율형 공립 고등학교인 운정고로부터 연락이 와서 운정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다.

고등시절[편집]

2016년도에 운정고등학교에 입학하였다. 운정고등학교는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에 있는 자율형 공립 고등학교로 2012년에 처음 설립되었다. 이후 2013년부터 자율형 공립고로 운영되었다. 처음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1학년 2반에 배정되었다. 운정고등학교는 1학년 때는 남녀분반, 2,3학년 때는 자신이 선택한 과탐과목에 따라 남녀분반, 합반 여부가 결정되었다. 중학교 때부터 로망이었던 고등학교 농구부에 들어가기를 희망했으나, 비주류 스포츠인 관계로 농구부가 아예 없었다. 결국 UZ 생명과학 동아리에 들어가 1학년 부원으로 활동했다. 성실한 수업태도와 선생님들과의 좋은 관계로 우수한 학생이었으며 친구들과의 관계도 좋았다. 하지만 우수한 학생이었던 이미지와는 달리 내신성적을 따기 어려웠던 운정고등학교에서의 성적은 평균 3점대를 웃돌았다. 2학년이 되서는 화학, 지구과학을 선택하며 지구과학을 가르치던 선생님이 담임선생님이 되었다. 또한 이때 처음으로 남녀합반을 해보게 된다. 여름에 2학년들은 제주도로 수학여행을 갔다. 수학여행에서 좋아하던 여학생과 친해지고, 결국 사귀는 데 성공한다. 이 첫연애는 순탄치 만은 않았다. 자주 싸웠고 항상 같은 이유로 싸웠다. 하지만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 서로 이해하는 부분이 늘어나며 진정으로 서로를 아낀다. 고등학생 때는 주말마다 대치동으로 가서 현우진, 정훈구, 엄영대, 김종두 등 유명 강사들의 현강을 들었으며 같은 반 친구들과 함께 다녔다. 6월 말에 사관학교 지원서를 내면서 사관학교에 대한 꿈을 확고히 다졌으며 이를 계기로 국영수에 공부를 집중한다. 여름방학 때는 독재학원을 다니며 사관학교 기출문제를 풀었고, 1차 시험을 보고난 후, 성적은 국어 80, 수학 76, 영어 100으로 1차 합격선을 통과했다. 이후 학교에서 체육선생님과 운동을 하며 2차 시험을 준비했고 준비한 대로 면접을 치뤄서 합격에 대한 확신을 하였다. 우선선발 발표가 난 후에는 공부를 그만 두었으며 수능 날에만 경험삼아 수능을 치고 왔다.

육군사관학교[편집]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하여 2019년 1월 18일 화랑기초훈련에 들어갔다. 5주간의 훈련동안 군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지식, 행동교범, 제식, 군사훈련 등을 배웠다. 3주차가 좀 지났을 무렵 동기임원으로 선출되었다. 이후 소대장 생도의 임무를 대리수행하며 화랑기초훈련을 마무리 하였다. 2월 25일에 입학식을 했으며 진정한 1학년 생도로서의 첫걸음을 시작했다. 19-1차 분대로 김현준 분대장 생도, 김동진 부분대장 생도, 최준표 부분대장 생도, 김진석 생도, 민태홍 생도, 김정우 생도, 이현준 생도가 있었다. 분대활동으로 마라톤, 걷기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으며, 분대원들간에 끈끈한 정이 있었다. 하계군사훈련에서는 분대원 생도를 맡았다. 휴가 이후에는 19-2차 분대가 시작되었고 분대원으로는 장한설 분대장 생도, 문미림 부분대장 생도, 오경식 생도, 민태홍 생도, 장우제 생도, 홍준민 생도가 있다.

여행지[편집]

제주도[편집]

어렸을 때부터 거의 매년 여름마다 연례행사식으로 제주도 여행을 갔다. 항상 가서 승마를 꼭 했으며 제주도 바다를 좋아했다. 그래도 가장 기억에 남는 제주도 여행은 2019년 하계 휴가때 고등학교 친구들과 함께 간 제주도 여행이다. 이때, 전동킥보드를 타고 제주도 동쪽 일대(함덕 해수욕장, 월정리 해수욕장, 우도)를 여행 다녔으며 다양한 음식을 먹어볼 수 있었다.

프랑스[편집]

초등학교 2학년 여름에 가족여행으로 프랑스에 갔다. 노트르담 대성당,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등을 방문했다. 프랑스를 방문했을 떄 유치원 때부터 길러온 영어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체코[편집]

프랑스에서 3박 4일, 체코에서 2박 3일을 보냈다. 체코의 시장과 인형극을 보았다.

뉴욕[편집]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면서 뉴욕의 다양한 지역을 방문했다. 브루클린, 퀸즈, 센트럴 파크 등 다양한 지역을 방문했고 미국의 프린스턴 대학교도 탐방하였다.

홍콩[편집]

초등학교 5학년 당시 미국에서 귀국한 후 무박 2일로 홍콩 여행을 갔다. 아무래도 중국이어서 그런지 말이 통하지 않는 어려움이 있었다. 홍콩의 거리에서 다양한 음식을 먹었다.

하와이[편집]

초등학교 6학년 여름 하와이로 여행을 갔다. 첫날 렌트한 차가 문제가 생겨 리무진을 타고 관광을 하는 행운을 누렸다. 하와이의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하고 돌고래 쇼를 보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여행을 즐겼다.

필리핀[편집]

중학교 때 가족들과 필리핀 여행을 갔다. 세부 지역을 방문했다. 싼 물가 덕분에 부담없이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었다. 가족들과 래프팅, 산악 승마, 스노클링을 즐겼다.

터키[편집]

고등학교 수능이 끝나고 가족들과 터키여행을 갔다. 9박 10일 동안 갔으며 12월 31일부터 1월 9일까지 여행했다. 여행 패키지로 터키 전지역을 돌았다. 터키의 아야 소피아, 블루모스크, 히포드럼, 그랜드 바자르, 보스포러스 해협 크루즈, 카파도키아, 아폴로 신전, 안탈랴, 파묵칼레, 지중해 해변, 노천 온천 등 다양한 지역을 방문했다.

축제[편집]

생도의 날(5월)[편집]

생도의 날은 1954년 5월 14일에 시작한 축제로 생도들을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시키며 사관생도의 정서순화와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실시된다.[1] 생도의 날은 5월경에 실시되며 1,2,3,4학년 생도들의 주도로 생도의 날 행사가 진행된다. 생도의 날은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승화대 점화식, 먹거리 부스, 화랑음악회, 문체부서 전시 및 부스운영, 가든파티로 이루어져있다. 생도의 날 가든파티에 각 생도들은 파트너를 데리고 참석한다. 가든파티 동안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고 파트너와 왈츠를 추는 시간도 주어진다.

화랑제(10월)[편집]

화랑제는 1년간의 문화체육활동을 결산하는 축제로 개인, 부서별 능력을 발표하여 생도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단결심을 고취시키며 육사의 명예를 대외로 선양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2] 화랑제 기간동안 생도들은 스포츠 종목별 대학친선교류전, 승화대 점화식, 연무제, 문체부서 별 이벤트 부스 운영 및 작품 전시회, 먹거리 부스, 화랑음악회, 4학년 대상 화랑축제 개시, 아기별 행사 등이 진행된다. 화랑축제에 4학년 생도들은 자신의 파트너를 데리고 오며 파트너와 함께 화랑축제를 즐긴다.

  1. “육군사관학교 홈페이지”. 2019년 11월 6일에 확인함. 
  2. “육군사관학교 홈페이지”. 2019년 11월 6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