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onn1c/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사명의 의미[편집]

AOMG는 다음과 같은 뜻의 약자이다.

  • Above Ordinary Music Group
  • Always On My Grind
  • Artists Over Money Gang(Getter)

설립 취지[편집]

박재범은 iHQ 매니지먼트를 받음과 동시에, 음악적인 부분에 관해서는 박재범 본인이 직접 독자적이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더불어 마음이 맞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기 위해 힙합레이블 'AOMG'를 만들었다.

히스토리[편집]

초창기[편집]

박재범(Jay Park)은 2013년 7월 10일 발매한 싱글 [I Like 2 Party] 앨범과 2013년 9월 6일 도끼와 함께 발표한 믹스테잎 [TRILL]의 커버사진에 'AOMG'라고 글자를 적어 공개하며 많은 팬들 사이에서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 이후, 2013년 10월 10일 클럽 The A에서 'AOMG 런칭파티'를 열어 이 곳에서 힙합레이블 'AOMG'의 설립을 발표하였다. 파티에는 저스틴 비버, 지드래곤, 2NE1, Ben Baller 등이 참석했으며, Dok2, 빈지노, 자이언티, 크러쉬 등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창립멤버는 대표 박재범(Jay Park), 프로듀서이자 가수인 그레이(GRAY), 프로듀서 차차말론(Cha Cha Malone), 포토그래퍼 햅(Hep), 작곡가 전군이다. 그리고 공식적으로 발표된 멤버는 아니지만 박재범의 B-boy 크루 Art of Movement와 뮤직비디오 감독 지누야(Jinooya) 또한 함께 하고 있다.

멤버영입[편집]

이후, 2013년 11월 9일 박재범 울산콘서트에서 비비드 크루의 엘로(ELO)의 영입을 발표 했으며, 2013년 12월 21일 박재범 대구콘서트에서 로꼬(LOCO)의 영입을 발표했다. 또한 2014년 3월 5일 믹스테입 [Re:Birth 2014]을 AOMG 사운드 클라우드에 공개하며 SNS를 통해 DJ 웨건(DJ Wegun)과 어글리덕(Ugly Duck)의 AOMG 가입을 발표하고 동시에 더이상의 추가멤버는 없다고 선언했다.

공동대표[편집]

2014년 3월 8일 Supreme Team의 멤버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은 자신의 생일파티에서 AOMG 공동대표로의 취임을 깜짝 공개하며 아메바컬쳐를 떠나 AOMG 공동 CEO로 합류했다. 이때 DJ 펌킨(DJ Pumkin)또한 같이 AOMG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후 사이먼 도미닉은 한달 뒤인 2014년 4월 10일 [돈은 거짓말 안해 (Money Don't Lie)] 믹스테잎을 공개했다. 더이상의 추가멤버는 없으며 2014년 12월 6일 부산 클럽 픽스(FIX)에서 AOMG 1주년 기념 파티를 하였다.

2015년 이후[편집]

Mnet의 힙합프로그램 쇼미더머니4의 프로듀서로써 박재범로꼬가 참여 했다.

소속 멤버[편집]

뮤직팀 : 박재범(Jay Park),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 차차 말론(Cha Cha Malone), 그레이(GRAY), 로꼬(Loco), 엘로(ELO), 어글리덕(Ugly Duck), DJ 펌킨(DJ Pumkin), DJ 웨건(DJ Wegun), 전군

아트팀 : 헵(Hep), 지누야(Jinooy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