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yuch/2011년2월 6일 모임 초청편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안녕하세요. 위키백과에서 편집자로 활동하고 있는 케골 류철입니다. 제가 위키백과에 중독되어 이제 일을 과도하게 벌이고, 발을 뺄 수가 없게 되는 것 같습니다. :-)

지난 위키백과 10주년 기념행사를 마치고 나서 들은 생각이 위키백과가 이제는 좀 활성화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10만 문서 돌파 후부터 백과사전의 항목수 증가가 아주 빨라졌습니다. 1년 정도 지난 지금 15만 문서를 넘어섰고, 올해 20만 문서를 충분히 넘어설 것 같습니다. 2~3년 후는 50만 문서를 달성하여 국내의 국어 사전보다 항목수가 많아질 것 같습니다.

위키백과 한국지부 창립에 대해서 관심을 갖으실 만한 분들을 모시고 한 두 달에 한 번씩 모임을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을 해 봅니다. 내년 정도에 지부를 설립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설 연휴 동안에 위키백과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는 위키미디어 재단(Wikimedia Foundation)의 국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인 Moka Pantages님이 방문을 하는데, 6일(설연휴 마지막 일요일) 저녁에 위키백과 편집자들과 만나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격의 없는 식사자리이기는 하지만, 한국 지부의 설립에 대해서 재단의 지원을 부탁하고 한국 내의 관심자를 모으는 자리를 만들려고 합니다.

6일 오후 6시, KT&G에서 운영하는 홍대근처 상상마당에 오셔서 자리를 함께 해 주실 수 있는지 여쭙습니다. 혹시 또 공동창립자로 참여하실 만한 분이 있으시면 초청을 부탁드립니다.

위키백과 내에 있는 이 모임 정보는 tinyurl.com/ssmadang를 통해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 편집자 류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