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용자:Bae hyun jin/슈마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슈마커(www.shoemarker.co.kr)는 대한민국의 최초 슈즈 멀티샵이다.

2000년 4월에 명동에 1호점을 오픈 하면서 현재는 전국에 1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슈즈 멀티샵으로 서울의 종로, 명동, 이태원, 신천역 등의 주요 상권을 포함하여 전국의 핵심 쇼핑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명동1호점에 애슬릿풋(The Athlete’s Foot)으로 처음 오픈한 이후 2009년 1월에 “슈마커(Shoes+Marker의 합성어로 신발을 잘고르는 사람이라는 뜻)”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기존의 슈즈 멀티샵들이 가지고 있던 창고형, 마트형 중심의 매장 인테리어를 과감하게 변경, 유명화가 몬드리안의 작품컨셉을 모티브로 밝고 화려한 매장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전국 주요상권에서 Style Landmark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나이키,아디다스, 컨버스, 퓨마, 리복 등 글로벌 브랜드와 스타일 슈즈로 유명한 DKNY, Diesel, Simple, Teva를 비롯하여 스웨덴의 명품 수제화(핸드메이드) JIMRICKEY(짐리키)와 Cushe(쿠시)등을 독점 유통(도매사업)하며 전세계의 40여 개의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스포츠 시장의 확대와 주5일 근무에 따른 여가생활 인구의 증가로 Style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따라 슈즈 멀티샵의 성장성은 높으며, 과거의 패션의 주체가 ‘옷’이었다면 현재는 액세서리와 ‘신발’이라고 할 만큼 소비자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쇼핑이라는 컨셉을 가진 멀티샵(Multi-shop)은 기존의 모노샵(단일브랜드매장)에서 느끼지 못한 브랜드와 스타일의 비교가 가능해져합리적인 소비를 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한 매장 컨셉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멀티샵 문화를 이끌어온 슈마커는 국내 최초의 “Sports life style Multi-shop”을 지향하는 사업 모델로 대한민국 멀티샵 문화를 주도하는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