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대두1962/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오천평 희극인


오천평(五千坪, 1943년 ~ )은 대한민국의 희극인이다. 본명은 장정숙(張正淑). 키 167cm, 몸무게 115kg. 1960년대말 남녀 코믹 복싱대회 코너에 출연해 스타덤에 올랐다.[1] 톱 여배우인 남정임과 함께 영화 '남정임 여군에 가다'에 조연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비즈알티(Vizrt, 정식 명칭은 VisualiZation (in) Real Time)는 노르웨이의 글로벌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업체이다. 가상 스튜디어 솔루션을 공급한다. 디지털미디어 컨텐츠 생산.운영.분배 도구를 생산하는 회사이다. 노르웨이 비즈알티사의 고객은 100개국 이상에 걸쳐 있다. 비즈알티사는 전세계 40개 지사에 600명을 고용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Viz Pilot, Viz One 등이 있다. 본사는 노르웨이 베르겐에 있다. 알자지라, CNN, CBS, 폭스 방송, BBC, ZDF, STAR TV, CCTV, NHK 등이 고객사이다.

역사[편집]

TV2 (노르웨이)는 언론인을 위한 뉴스룸에서 사용할 그래픽을 만들 솔루션이 필요했다. 그래서 1997년에 'Pilot Broadcast Systems AS'라는 회사를 만들었다. 이 회사는 탬플릿에 기반한 첫 그래픽 회사였다. 1999년에는 오스트리아의 'Peak Software Technologies GmbH'사와 합쳐 'Peak Broadcast Systems'로 이름을 바꿨다. 이 회사는 리얼타임 3D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가상 세트, 플레이백 컨트롤 시스템을 만들었다. 2000년에는 이스라엘의 'RT-SET (Real Time Synthesized Entertainment Technology) Ltd'사와 합병해 비즈알티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2005년에는 런던 기반의 2D, 3D 애니메이션 지도 개발 회사인 'Curious Software'를 인수했다. 같은해 오슬로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외부 링크[편집]

[[분류:디지털 미디어]]
[[분류: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분류:노르웨이 기업]]
[[분류:1997년 설립]]
  1. [1], ENEWS24, 2014년 8월 8일, [레트로 스토리] 백금녀부터 이국주까지, 무게감 넘쳤던 개그우먼 계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