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Franciscus~kowiki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환영합니다!
Franciscus~kowiki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입니다. 각종 사용법과 규칙이 어려울 수 있지만, 차근차근 익히며 과감하게 기여하세요. 아래에 나열된 문서들이 위키백과 사용 및 편집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기여를 저장하기 전에는 문서의 내용이 백과사전에 어울리는지, 중립적 시각을 유지하는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편집 연습을 원하시면 연습장을 이용해 주세요.

토론 시 의견을 남길 때는 글 뒤에 서명해 주세요.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오른쪽 그림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도움말과 안내소만으로는 위키백과를 익히기 버겁다면, 당신만의 키다리 아저씨를 구해보세요.

위키백과의 사용법과 규칙을 모두 숙지하셨다면 이 안내문을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분류 달기[편집]

안녕하세요.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문서를 생성하실 때 분류를 다시지 않으셔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편집하실 때에는 문서 아래에 [[분류:분류명]]을 입력하시고 '분류명' 자리에 문서와 관련된 분류명을 적어 넣어주십시오. 분류 기능을 활용하면, 어떤 분류에 해당하는 문서들을 모아 놓을 수 있게 되서, 특정 분류의 글들을 읽고자 하는 사람들이 문서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어떤 문서에 분류를 넣을 때, 해당 문서와 같은 분류의 다른 문서를 찾아 해당 문서가 위키백과의 어떤 분류에 속해있는지 알아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위키백과:도움말을 참고해주시고, 만약 자신이 찾고자 하는 궁금점이 도움말에 없다면 위키백과:안내소에 궁금점을 적어주시면 위키백과 사용자 분들이 답변해주실 것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여 부탁드립니다. ∫∫∫ (토론) 2009년 6월 14일 (일) 19:55 (KST)[답변]

토론 페이지.[편집]

의견도 달지 않고 남들이 올린 토론글을 무단으로 지우는 것은, 토론 회피로밖에는 볼 수 없습니다.

지속적인 토론 회피는 계정 차단 사유가 됨을 유념하십시오.--소심자 (토론) 2009년 6월 14일 (일) 22:23 (KST)[답변]

알려드립니다[편집]

반갑습니다 Franciscus~kowiki님!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의 토론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키백과의 토론에 참여할 때 의견을 남기면 글 뒤에 서명을 해 주세요. 서명하는 것은 다른 사용자가 특정한 의견을 쓴 사람이 누군지 파악하고 답변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창에서 오른쪽 그림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의견 뒤에 본인의 사용자명이나 IP주소가 적히게 됩니다. 참, 토론을 위한 곳이 아닌 일반 문서에는 서명을 하지 않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위키백과를 편집할 때 궁금한 점이 있다면 길라잡이사용법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얼마든지 다른 사용자에게 질문해 주세요. 다시 한번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니그마7 (토론하기) 2009년 6월 15일 (월) 00:25 (KST)[답변]

당신의 계정 이름이 변경될 것입니다[편집]

2015년 3월 18일 (수) 12:08 (KST)

Renamed[편집]

2015년 4월 22일 (수) 04:37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