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Dreamerm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환영합니다![편집]

Dreamerm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더위먹은민츠(발자취) 2009년 10월 25일 (일) 22:17 (KST)[답변]

삭제 신청 알림[편집]

Dreamerm님!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명씨, 명옥진, 팽황후 문서에 하신 기여는 위키백과에 어울리지 않거나 위키백과의 삭제 정책에 해당한다고 판단되어 삭제 신청되었습니다.

  • 명씨, 명옥진, 팽황후 문서가 삭제 신청된 이유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문서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문서의 삭제 신청 이유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해당 문서의 변경 내력을 확인하여 어떤 분이 삭제를 신청하였는지 확인하신 후 그 사용자와 토론을 시도해 보세요. 토론이 잘 해결되지 않는다면, 위키백과의 여러 편집자들과 함께 삭제에 대한 토론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답변[편집]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기본적으로 자유롭게 이용/수정/배포할 수 있는 백과사전으로 위키백과에는 모두가 함께 영리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자료들만 올리실 수 있습니다. Dreamerm님의 기여는 아쉽지만 다른 이의 배타적인 저작권이 있는 자료로 저작자의 영리이용의 허락이 없는 한 이 곳에는 올리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저작권 정책에 따라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점 많이 양해해주시기 바라며 혹여 자신의 저작물이라면 토론창을 통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신속히 복구시켜드리겠습니다. 위키백과에 관해 궁금한 점은 위의 환영글을 참조해주시길 바라며, 안내소 등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편집 방법에 대한 안내는 길라잡이에 잘 소개되어 있으니 유용한 참고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좋은 기여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Dreamerm님 같은 누리꾼들의 소중한 기여를 통해 성장해가는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다시 한번 환영합니다!

문서관리요청에 문의하신 내용에 관하여 답을 드리면,

첫째, 해당 문서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위키백과는 저작권 정책상 영리적으로도 가능한 자료만 올리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자료들이 배타적인 저작권을 설정하고 있기 때문에 영리사용이 불가능한 것이고 따라서 출처의 제시만으로 해당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형태로 전재나 재배포하였다면 위키백과의 저작권 정책에 위반되어 삭제대상입니다. 위키백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Unported 라이선스 이용규약에 부합하여야 합니다.

둘째, Mintz0223님이 해당 내용을 소거한 뒤 삭제틀을 붙인 것은, 삭제 정책에 설명되어 있듯이, 저작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화면상 그대로 두는 것은 저작권 침해 상태를 지속키시는 것이므로 이를 막기 위해서입니다. --hun99 (토론) 2009년 10월 26일 (월) 00:00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