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69.22.169.136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안녕하십니까?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앙리 푸앵카레 상 문서를 앙리 푸앵카레상 문서로 옮기려고 하셨는데, 문서를 복사 + 붙여넣기로 옮기면 문서의 편집 역사가 깨지게 됩니다. 이와 같은 경우, 사용자 계정을 만드시면 문서를 제대로 옮기실 수 있습니다. (일부 문서의 경우 역사 충돌로 이동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위키백과:문서 이동 요청에 요청해 주세요.)

일단 다시 앙리 푸앵카레 상으로 옮겨 놓았습니다. 위키백과에서는 통상적으로 띄어쓰기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만약 이의가 있으시다면, 우선 사용자 계정을 만드신 뒤 토론:앙리 푸앵카레 상 문서에 의견을 달아 주시고, 위키백과:문서 이동 요청에 요청해 주세요.

위키백과는 여려 사용자들이 협력하여 만들어지는 만큼, 다른 사용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만약 편집을 할 때에는 왜 이러한 편집이 필요한지 의견을 달아 주세요. 만약 다른 사용자들이 편집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번복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Osteologia (토론) 2013년 10월 26일 (토) 04:32 (KST)[답변]

위키백과에서 상 문서는 띄어쓰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노벨상, 필즈상)--69.22.169.173 (토론) 2013년 10월 26일 (토) 10:05 (KST)[답변]
현재 위키백과 표기가 일관적이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대체로 "~메달"은 띄어쓰지만, "~상"은 대략 반반입니다. 다만 짧은 이름(교토상, 울프상, 노벨상)의 경우는 항상 붙여 쓰고, 이름에 띄어쓰기가 있는, 비교적 긴 이름의 상의 경우 (아쿠다가와 류노스케 상, 미겔 데 세르반테스 상, 에도가와 란포 상)는 뜨어쓰는 것 같군요. ("맨 부커상"은 예외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 "맨 부커"는 인명이 아니라, 맨 회사가 부커상을 후원해 이러한 이름이 붙은 것입니다.)
"앙리 푸앵카레 상"의 경우, 개인적인 생각에 "앙리/푸앵카레"는 띄어쓰지만 "푸앵카레/상"을 붙여쓰는 것이 어색해 이렇게 표기하였습니다. 만약 위키백과가 (적어도 수학·물리학상에 대하여) 표기를 일관적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위키프로젝트:물리학, 위키프로젝트:수학 등에 의견을 달아 주세요. 앙리 푸앵카레 상 문서의 경우, 만약 이동을 원하시면 위키백과:문서 이동 요청에 부탁해 주십시오. 만약 다른 사용자들이 이 의견에 동의한다면, 관리자 권한을 가진 사용자들이 문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역사 충돌 때문에 일반 사용자들은 옮길 수 없습니다.)
또한, 위키백과에 계속 기여하실 생각이라면 사용자 계정을 만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용자 계정은 IP 주소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더 익명적이고, 또한 다른 사용자와 토론할 때 훨씬 더 편리합니다. 또한, 문서 이동 등에 관해 더 많은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위키백과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Osteologia (토론) 2013년 10월 26일 (토) 22:06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