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미니보보스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미니보보스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8년 4월 17일 (화) 15:48 (KST)[답변]

차단 재검토 요청 주홀딩스 문서 관련[편집]

--미니보보스 (토론) 2018년 6월 14일 (목) 14:57 (KST)[답변]

책읽는달팽 이라는 관리자로 부터 일방적으로 태영세라믹의 유리한 내용으로 확실하지 않은 내용으로 주홀딩스와 대표자 김건우의 위키백과를 훼손 및 명예를 훼손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건우 대표의 부모의 이름을 기재하여 이해할수 없는 편집과 내용을 열거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라는 이유로 태영세라믹과 어떤 의도인지 모르지만 사실에 근거 하지 않은 내용으로 실시간 편집하여 자사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일방적으로 태영세라믹에 유리한 내용으로 관리자가 일방적인 편집을 하면 또한 편집한 내용을 다시 수정과 차단을 반복하며 평등하지 못한 편집을 하고 있는 상황이며 저희 주홀딩스도 위키백과의 관리자의 이해할수 없는 행동에 대해서 쉽게 넘어 갈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악의적인 내용으로 태영과 위키백과 관리자가 함께 어떤 이익으로 이렇게 열심히 관리 하는지는 모르나 차단 재검토와 함께 관리자 책일는달팽 이분에 대해 방송통신위원회를 통해 신고 및 명예훼손 및 주홀딩스 사업에 막대한 피해를 입힌 부분에 대해서 쉽게 넘어 갈수 없을것 같습니다.

실질적인 사실 내용을 열거 하겠습니다.

주홀딩스 그룹은 홍콩에 지주회사를 두고 있다. 외식브랜드로 주커피, 플래넷주커피/호텔, 바르도카페/라운지, 타이거떡볶이, 타이거불고기, 몽키스키친, 몽키스치킨 등이 있으며 뷰티브랜드로 바르도화장품이 있다.


주홀딩스 그룹 ZOO HOLDINGS GROUP 창립 2006년 (세븐몽키스부터) 창립자 김건우 주요인물 조우창, 현세화 국가 홍콩 사업지역 홍콩,중국,한국,베트남 자회사 상하이주카페찬음관리유한책임회사 등 10개 법인 이상

역사 2006년 세븐몽키스 커피로 시작된 커피 브랜드 가맹 사업은 2009년 주커피가 탄생하며 상승세에 올랐으나, 2011년 김건우가 신규 소셜커머스 사업 ‘나이트사파리’의 투자에 실패하게되며 경영난에 빠지게 되고, 2012년 6월 타일 전문 업체인 (주)태영세라믹에게 "주커피의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권리를 매각하게 된다. 그 후,기존의 주커피임원진 모두 중국으로 이주, '축가비찬음관리유한책임회사'라는 상호명으로 중국에서 다시 주커피의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3년만에 200호점을 달성, 산하 브랜드로 타이거불고기, 타이거 떡볶이, 몽키스 키친, 몽키스 치킨등을 거느렸고 대만, 베트남등의 해외사업도 활발히 진행되어 글로벌300개 매장을 달성하였다. 2015년 5월 , 김건우는 각각의 법인이 소유하고 있는 산하 브랜드들의 법률적인 주주권 획득을 위한 ZOO HOLDINGS GROUP을 홍콩,한국에 설립하였으며, 기존 브랜드의 실질적인 주주권자로써 자리매김 한다.

  • 기사첨부 1대만,베트남 타이거오픈내용 2몽키스키친 안재현내용

2018년 현재는 주커피 2세대 브랜드 "Planetzoo" 커피/호텔을 중국전역으로 넓혀가고 있으며 미국 브랜드 "Bardot" 라운지/화장품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 기사첨부 1플래넷주커피 오픈 2상해 바르도라운지 오픈

논란 한국주커피를 김건우에게 물려받은 (주)태영세라믹은 주홀딩스 김건우가 중국에 출원하였고 재심중인 주커피상표의 1차거절원인의 상표를 찾아내어 제3자를 통해 김건우에게 알리지 않은체 매입을 하였고 이것을 빌미로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이라는 계약서의 내용을 무시하고 광저우에 광저우태영찬음관리유한회사(이하 "태영")를 설립하였다. 당시 주홀딩스 김건우가 운영하는 매장은 이미 100군데가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였다. 태영은 "zoo"라는 상표로 주홀딩스와 계약한 기존 매장들에게 상표법위반혐의로 고소를 하였고 주홀딩스가 운영하는 중국 주커피의 사업은 막대한 손실을 입게된다. 이에 김건우와 주홀딩스 임직원들은 (주)태영세라믹을 찾아가 항의하였고 태영은 상표를 획득했기 때문에 본인들의 영업활동은 정당하다고 주장하였다. 이에 김건우는 태영이 획득한 zoo상표가 3년 미사용상표임을 발견하여 상표취하소송을 제기하였고 태영은 이에 맞서 실제 영업장사진을 증빙자료로 법원에 제출하였으나 김건우와 임직원들은 태영이 증빙자료로 제출한 사진의 영업장을 찾아내 허위로 꾸며낸 영업장 사진임을 밝혀낸다. 당시 태영은 광동성 지방 허름한 식당에 임시로 "zoo"라고 적은 현수막을 걸고 사진촬영을하고 영업장주인에게 사례를 하였고 주홀딩스는 이것을 법원에 증빙하여 태영의 3년미사용상표"zoo"로 소멸위기에 처한다. 이에 태영은 다시 김건우에게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전체에 대한 권한 재매각을 제시하였고 주홀딩스는 이를 받아들였지만 결국 잔금미입금으로 계약은 불발된다.

김건우가 이끄는 주홀딩스는 한국에서부터 브랜드를 만들어온 창업주와 임원들임에도 불구하고 같은 한국국적의 태영이 "zoo"라는 3년미사용상표를 사들여 주홀딩스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고 이들 점주들에게 고소장을 날리며 태영이 진짜고 주홀딩스는 가짜라는 루머를 퍼트려 막대한 재정적 손실을 입은 주홀딩스는 결국 잔금납부를 지키지 못하였고 계약이 원점으로 돌아가자 태영은 곧장 중국 쓰촨성 성대리 점주에게 상표를 매각을 하게 된다.

현재 주홀딩스는 태영에 대해 "중국과 일본은 제외"라는 계약위반과 힘들게 해외원정사업을 해나가는 같은동포들을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을위해 거짓 포장하여 그들의 가족까지 위기에 몰아넣은 것에 대한 손해배상건으로 서울중앙법원에 소를 제기한 상태이다.


그룹 계열사브랜드명 회사명 지주회사 주홀딩스 ZOO HOLDINGS GROUP INC. 계열사 축가비찬음관리유한책임공사 祝咔菲餐饮管理有限责任公司 축도이무역유한책임공사 祝淘易贸易有限责任公司 분류: 홍콩의 기업2013년 설립

차단 재검토 요청 건[편집]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다음과 같은 사유로 차단 재검토 요청을 기각합니다.

  1. 위키백과:법적 위협 금지 위반으로 차단 유지
  2. 검토 시점에 사실상 유기한 차단의 종료일이 도래하여 해제의 실익이 없음

그와 별도로 미니보보스 사용자가 제기한 이의 사항에 대해서는 위키백과:생존 인물의 전기위키백과:이해관계의 충돌에 따라 삭제합니다. 이는 일시적인 조치이며, 위키백과의 편집은 누구에나 열려있기 때문에 향후 문서의 내용이 바뀔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주홀딩스 문서, 주커피, 김건우 (1976년) 문서에서 내용을 삭제합니다. 각각의 건에 대한 구체적인 판단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강철 (토론) 2018년 7월 7일 (토) 22:07 (KST)[답변]

차단 재검토[편집]

책읽는달팽 이라는 관리자로 부터 일방적으로 태영세라믹의 유리한 내용으로 확실하지 않은 내용으로 주홀딩스와 대표자 김건우의 위키백과를 훼손 및 명예를 훼손하고 있습니다.

또한 김건우 대표의 부모의 이름을 기재하여 이해할수 없는 편집과 내용을 열거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라는 이유로 태영세라믹과 어떤 의도인지 모르지만 사실에 근거 하지 않은 내용으로 실시간 편집하여 자사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일방적으로 태영세라믹에 유리한 내용으로 관리자가 일방적인 편집을 하면 또한 편집한 내용을 다시 수정과 차단을 반복하며 평등하지 못한 편집을 하고 있는 상황이며 저희 주홀딩스도 위키백과의 관리자의 이해할수 없는 행동에 대해서 쉽게 넘어 갈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악의적인 내용으로 태영과 위키백과 관리자가 함께 어떤 이익으로 이렇게 열심히 관리 하는지는 모르나 차단 재검토와 함께 관리자 책일는달팽 이분에 대해 방송통신위원회를 통해 신고 및 명예훼손 및 주홀딩스 사업에 막대한 피해를 입힌 부분에 대해서 쉽게 넘어 갈수 없을것 같습니다.

위 발언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 건에서 미니보보스 사용자는 출처가 제시된 건에 대해 불리한 사실이라는 이유로 모든 내용을 일괄 삭제하였습니다. 위키백과:문서 훼손에 따르면

아무 이유 없이 내용을 부분적으로 혹은 모두 지우는 행위 (만일 수정을 위해서 지운다면, 편집 요약에 이유를 적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 훼손이 벌어진 문서를 발견하였다면 원래대로 되돌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문서를 훼손한 사용자의 토론 문서에 문서를 훼손하지 말아 달라는 부탁을 남겨 주세요. 문서 훼손이 고의적이거나 반복적일 경우에는 관리자가 그 사용자를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미니보보스 사용자 분은 2018년 4월 17일부터 6월 8일까지 여러 문서의 내용을 대량으로 지우기만 했을 뿐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정당한 이유 없는 삭제로 오인받기 쉽습니다.

위키백과에는 위키백과:사용자 모임이나 위키백과:질문방, 위키백과:문서 관리 요청 등 이러한 상황에서 도움을 구할만한 장소가 여럿있습니다. 그러한 시도 없이 타인을 비난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 전에 이러한 편집에 대한 기존에 활동하던 사용자들의 충분한 경고가 없었다는 점에 대해서는 미니보보스 사용자 분의 입장도 일견 이해가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위키백과의 관리자(Administrator)는 위키백과의 운영에 필요한 특수한 권한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위키백과는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프로젝트이며, 이 프로젝트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힘을 합쳐서 프로젝트를 알차게 발전시키고자 하는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 노력에 앞장서서 위키백과를 끌어가는 사용자는 관리자 권한을 얻어 몇몇 기술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 새로운 참여자의 불편을 덜어주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관리자는 다른 사용자보다 약간의 권한을 더 가지고 있는 것일 뿐, 다른 사용자보다 특별한 “권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관리자는 위키백과의 일반적인 사용자와 평등한 위치에 있으며, 위키백과를 대표하지 않으며 운영하지도 않습니다. 관리자는 위키미디어 재단의 피고용자도 아닙니다. 위키백과 및 관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책임 하에 운영하는 주체는 위키미디어 재단입니다.

위키백과의 관리자 대다수는 무보수 자원봉사자입니다. 즉, 위와 같은 행위에 따라 문서 훼손으로 인식되어 차단된 것을 관리자와 특정 기업 사이에 이해관계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 또한 타인에 대한 명예훼손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엄중히 경고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하는 것 및 명예훼손으로 민사상 책임을 묻겠다는 것은 엄연히 위키백과:법적 위협 금지를 위반합니다.

위키백과는 토론을 하면서 문서를 만드는 만큼, 사용자간에 분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근거로 사용자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협박하는 일은 최대한 삼가해 주세요. 법적 조치를 들먹이며 위협하는 것은 위키백과에도, 위협을 당하는 편집자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문서의 자유로운 편집을 방해합니다. 자유로운 편집 풍조는 위키백과가 중립을 유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위키백과 시스템에 대한 신뢰감을 떨어뜨려, 상호간의 신뢰로 만들어가는 위키백과의 효율성을 해칩니다. 위키백과는 과거에 법적 수단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위협(이하 '법적 위협')하는 사용자에 대한 좋지 않은 경험을 한 바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법적인 위협은 위키백과에서의 자신의 이미지를 실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법을 통해 해결하기보다 위키백과:의견 요청 등의 분쟁 해결 순서에 따라서 문제 해결을 시도해 주세요. 서로의 의견을 명확히 밝혀 문제에 대한 타협점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법적 절차를 거쳐 판결받는 것에 비해 분쟁을 해결하는 지름길이 됩니다. 만약 분쟁 해결 상의 절차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문제를 우호적으로 해결하려는 모든 수단을 썼는데도 타협점을 찾지 못하고 계속 분쟁이 지속된다면 그 때 법적 조치를 해도 늦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반드시 법적 절차를 밟아야만 하겠다면 우리도 당신을 말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법적 조치를 통해서 위키백과 내에서 발생한 분쟁을 해결하기로 결정하였다면, 상대와 이메일을 사용하거나 개인적으로 만나 해결하시고 위키백과 자체에 대한 문제(위키백과의 기술적 문제나 시스템 등)라면 위키백과의 관리를 맡는 위키미디어 재단에 연락하세요. 법적 위협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말을 위키백과 내에서 공공연히 발언하지 마십시오.

위키백과 내에서 발생한 문제로 법적 절차를 밟고 계신 경우 문제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절차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편집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법적 위협을 가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위협을 철회하기 전까지는 위키백과 편집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법적 조치는 극히 최후의 수단입니다. 모든 문제를 되도록 대화를 통해서 해결하기를 권장하며, 혹시 너무 흥분한 것은 아닌지 충분히 고민해주시기 바랍니다. 법적 조치를 통한 분쟁 해결은 본인에게도 다른 사용자에게도, 그리고 위키백과에도 좋지 않음을 거듭 강조합니다.

위키백과 및 자매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지원하는 위키미디어재단은 자유로운 지식을 만들고, 그 지식을 널리 퍼트리고자 하는 이상을 가지고,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고 있지만, 수직적인 관계는 아닙니다. 법인격을 가진 기업이 개개인의 사용자에 대해서 법적 위협으로 겁박을 하려할 경우, 마찬가지로 사용자는 재단의 지원을 받아 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므로 법적인 발언 이전에 위에서 언급드린 우호적인 도움 수단을 먼저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문서 관련 건[편집]

위 문서에 대해서 아래와 같은 이유로 내용이 일부 삭제되었습니다.

위키백과:생존 인물의 전기에 따라

위키백과에서 생존 인물에 대한 전기(傳記) 또는 생애, 약력, 업적 등과 같은 전기적(傳記的) 내용을 다루는 글(이하 생존 인물의 전기라 합니다)을 쓸 때에는 잘 다듬어진 높은 수준의 글이 되도록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특히 명예훼손 등 개인에 피해를 주거나 법적인 문제를 일으킬 여지가 없어야 하며, 다음 위키백과의 원칙에도 부합하여야 합니다.

중립적 시각 확인 가능 독자 연구 금지

생존 인물의 전기는 저명성을 갖춘 신뢰도 높은 출처만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특히 논란이 예상되는 내용 가운데 출처가 제시되지 않았거나 제시된 출처가 부실하다면 논의를 기다리지 않고 위키백과의 문서, 사용자 문서, 위키백과 프로젝트로부터 즉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토론 문서 역시 동일한 기준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러한 삭제는 그 내용이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지 여부와는 관계없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생존 인물의 전기는 해당 인물의 사생활을 최대한 보호하는 방향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위키백과는 백과사전이며, 타블로이드 신문이 아닙니다. 인기를 얻거나 물의를 일으키는 것은 위키백과의 역할이 아니며, 위키백과는 다른 사람의 삶을 칭찬하거나 비난하는 주장을 퍼뜨리는 도구도 아닙니다. 편집 시에는 해당 글이 생존 인물에 해를 끼칠 가능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여야 합니다.

생존 인물에 대한 글을 편집하는 사람은 그 내용에 대한 증거 제시의 의무가 있습니다. 정보의 추가뿐만 아니라 삭제된 편집분을 되살리는 경우 역시 위에서 밝힌 합당한 증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이 지침은 생존 인물의 전기와 이를 포함하는 다른 관련 자료에도 적용됩니다.

제시된 출처를 조사한 결과, 문서 내에 서술된 내용과 실제 링크에서 언급하고 있는 내용이 완전하게 일치하지 않거나, 링크의 내용이 누락이 되어 해당 지침을 어기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주커피주홀딩스 문서에 대해서는 위키백과:확인 가능에 따라 문서에 서술된 내용이 링크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내용을 삭제합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건에 대해서는 위키백과:이해관계의 충돌에서 언급하는 유형의 "이해당사자가 위키백과 문서를 자신들의 주장을 선전하기 위해 사용"하였다고 판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위키백과의 사용자들은 위키백과에서 광고나 홍보를 하는 행위에 대해서 비우호적이라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위키백과:아님#PR에도 언급되어 있으며, 정책 사항입니다. --이강철 (토론) 2018년 7월 7일 (토) 22:07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