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라 하기엔 기분 나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사랑이라 하기엔 기분 나빠》(恋と呼ぶには気持ち悪い)는 모구스가 원작한 일본의 만화이다. 개명은 「코키모(恋きも)」. 일러스트 투고 사이트 「pixiv」에 2015년 1월 25일부터 10월 17일까지 연재되었다. pixiv 누계 조회수 350만 초과 & 「pixiv 코믹」 베스트 셀렉션 게재작으로 인기를 얻어 2016년 2월에 이치진샤로부터 서적화, 동년 6월 3일부터 pixiv와 이치진샤의 공동 웹 만화 배급 사이트 「comic POOL」에서 연재 개시. 2021년 3월 시점에서 전자판을 포함한 누계 발행 부수는 120만부를 돌파하고 있다.

줄거리[편집]

평범한 오타쿠 여고생 아리마 이치카가 어느날 지하철역에서 계단에서 굴러 크게 다칠뻔한 남자 한 사람을 구했는데, 알고보니 자기 절친의 10년 연상 오빠인 이케맨 샐러리맨이자 쓰레기 M남 아마쿠사 료였다.

공교롭게도 그날 저녁 친구 집에서 다시 만난 그 사람. 그 사람은 자기를 애 취급하듯 경박한 작업멘트를 날렸지만 이치카는 자기도 모르게 본심에 정직하게 한 마디로 거절한다. 하지만, 이 단호한 거절이 오히려 쓰레기 M남의 스트라이크존에 정확히 꽂히며 이 오빠는 그대로 이치카에게 고백한다. 그리하여 10년 연상 절친의 오빠라는 부담스러운 일방통행 연상남과의 교제가 시작되는데...

외부 링크[편집]